우리 희망역에서 만나요
게시일
2014.11.12.
조회수
2952
담당부서
지역전통문화과(044-203-2549)
담당자
임광식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우리 희망역에서 만나요

- 11월 13일 제12회 국회 시 낭송의 밤 개최 -



  대한민국 국회(국회사무총장 박형준)와 한국문화원연합회(회장 오용원)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이하 문체부)가 후원하는 ‘제12회 국회 시 낭송의 밤’ 행사가 11월 13일(목) 오후 5시 30분부터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개최된다.


  공연연출가 표재순이 연출을 맡고, 시인 유자효의 사회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국회 노영민, 도종환, 윤관석, 이상일, 유은혜 의원과 문단의 원로시인 김남조 시인을 비롯한 권용태, 이근배, 신달자, 허형만 시인 등이 출연한다. 이와 함께 특별출연으로 김종덕 문체부 장관, 김동호 문화융성위원회 위원장, 비목의 작시자 한명희 선생 등이 출연해 자작시와 애송시를 낭송한다. 시 낭송 사이사이에는 바이올린, 피아노, 기타 듀엣, 현악 5중주, 성악 등의 공연이 진행된다.


  ‘우리 희망역에서 만나요’란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행사는 정의화 국회의장을 비롯한 국회의원, 시인, 정부인사, 각계 저명인사들이 희망에 관한 애송시를 함께 낭송함으로써 ‘희망을 주는 국회’, ‘화합의 국회’, ‘국민과 소통하는 국회’, ‘문화 국회’를 지향하는 의미의 행사로 치러질 예정이다. 특히, ‘제1회 국회 시 낭송의 밤’ 행사 시 국회의장을 지낸 박관용 전 국회의장이 참석하여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국회 시 낭송의 밤’은 국회의원 및 유명 시인과 함께 일반 국민을 초청, 문화를 통한 국민과의 소통과 공감, 교류를 도모하기 위해 지난 2003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다.


붙임 : 국회 시 낭송의 밤 프로그램 계획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지역전통문화과 사무관 임광식(☎ 044-203-2549)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