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의 섬

시간의 섬

저/역자
글: 마르타 반디니 마찬티, 조반나 보시 그림: 리카르도 메를로 옮김: 김현주
출판사
다섯수레
출판일
2016
총페이지
111쪽
추천자
정혜연

도서안내

이 책은 이탈리아에서 처음으로 어린이를 위해서 출간된 고식물학 책입니다. 식물계에도 생물의 진화를 보여주는 중요한 화석들이 많이 있습니다. 식물은 동물들과 달리 화석이 되는 경우가 드물고, 보존이 어렵습니다. 구조와 생김새가 다양하기 때문에 식물을 이해하려면 남다른 상상이 필요합니다. 이 책을 통해 식물의 역사와 진화과정을 자세히 들여다 볼 수 있습니다. 더불어 줄기와 가지, 잎의 비율과 모든 구성 요소의 크기를 비롯해 아주 작은 가시부터 결절, 솜털에 이르기까지 식물의 여러 부분의 연결방식을 고려한 그림을 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환경에 적응하며 성장하는 식물에 대해 알 수 있는 책입니다. 스스로와 자손들을 위해 햇빛이 드는 자리를 정복합니다. 기발한 방법으로 동물을 끌어들여 꽃가루를 옮기기도 하는 매개자입니다. 종족 전파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는 식물에 대한 경이로움이 담긴 책입니다. 식물은 매일 우리와 함께 생활하고 있습니다. 공원이나 산책로에서 만나는 풀과 나무의 진화과정이 담긴 이 책은 어린이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흥미를 느낄 것입니다.

국립중앙도서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문화체육관광부 "시간의 섬"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