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아라, 고양이

날아라, 고양이

저/역자
트리누 란 글, 아네 피코브 그림, 정철우 옮김
출판사
분홍고래
출판일
2017
총페이지
28쪽
추천자
오승연

도서안내

할머니와 할아버지는 늙고 병든 고양이와 한집에 살고 있습니다. 고양이는 이가 빠져 부드러운 음식을 먹어야 했고 잘 보지도 듣지도 못합니다. 배변할 때도 고양이용 화장실 모래가 아닌 신문지만 찾습니다. 이 고양이도 한때는 어리고 예뻤습니다. 지금은 비록 그때의 모습이 사라졌지만 변함없이 영리합니다. 늙고 병들었다고 불행하지 않습니다. 아직도 언제나 쾌활하며 잇몸으로 고기를 씹고, 젊은 고양이나 여우와 싸우기도 합니다. 어느 맑고 차가운 아침, 고양이는 깊이 잠이 들어 더 이상 깨어나지 않습니다. 고양이는 여우와 싸우려고 하늘로 훨훨 날아갔습니다. 이 그림책은 북유럽에 있는 에스토니아공화국 나라에서 출판 되었으며 2016년 에스토니아에서 최고의 아동도서로 선정되었습니다. 늙고 병든 고양이를 통해 아이들에게는 다소 낯설고 어려 울 수 있는 삶과 죽음의 과정을 자연스럽게 담아냈습니다. 투박한 붓터치를 사용했지만 색감은 포근하고 신비롭습니다. 노년의 삶을 우울하게 여기지 않고 활기차고 긍정적으로 살아가는 고양이를 보며 강인한 생명력과 활기찬 기운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나의 소중한 생명이 차차 죽음에 이르는 과정을 아이들이 상처 없이 받아들일 수 있도록 담담하고 따뜻하게 풀어쓴 그림책입니다.

국립중앙도서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문화체육관광부 "날아라, 고양이"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