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한테 왜 그래요?

나한테 왜 그래요?

저/역자
고코로야 진노스케 지음 | 김한나 옮김
출판사
유노북스
출판일
2017

도서안내

사서의 추천 글 세상을 살아가다보면 종종 이렇게 묻고 싶을 때가 있다. “정말 나한테 왜 그래요?” 이 책의 저자는 이런 부분에 대해 속 시원하게 혹은 우리가 착각하는 부분이 무엇인지 정확히 집어내주어 관계에 대한 성찰이나 통찰을 하도록 도와주고 있다. 이 책은 총 6장으로 구성된다. 1장 그런데… 나한테 왜 그래요?, 2장 부장님은 왜 나를 신뢰하지 않을까?, 3장 왜 자꾸 아이한테 잔소리를 하게 될까?, 4장 사랑한다며? 진짜로 사랑한다며?, 5장 이제 좋은 사람으로만 살지는 않을 거야!, 6장 이렇게 서툰 나도 관계의 달인이 될 수 있을까?로 나뉜다. 각 장의 끝에는 인간관계가 편해지는 마음혁명이 담겨있다. 사람마다 세상을 보는 시각은 모두 다르며 각각의 방식대로 이해하고 누구나 자기중심적으로 생각하고 살아간다. 어떻게 하면 주위사람과 스트레스 없이 잘 지낼 수 있을까. 저자는 우리가 남도 나와 같으리라고 생각하고 나의 기준이나 감정에 따라 상황을 이해하고, 상처를 받게 된다고 말한다. 타인도 나와 같을 것이라는 착각! 그래서 당연히 상대방은 나의 마음을 알아줘야 하고 알 수 있을 것이라고 가정하는 것에서 오해와 스트레스를 받게 된다고 핵심을 짚어 말한다. 저자 소개 고코야로 진노스케(心屋仁之助) 일본 도쿄와 교토를 중심으로 활동하면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심리상담사. 심리 상담은 물론 전국에서 심리 세미나를 열고 베스트셀러를 집필하는 등의 활동을 통해 현대인에게 마음의 위안을 주고 있다. 책 속 한 문장 일상의 행복을 깨닫는 일은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그 깨달음의 시작은 자신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일입니다.(229쪽)

국립중앙도서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문화체육관광부 "나한테 왜 그래요?"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