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는 있는데 기술은 없는 자, 한국콘텐츠아카데미로 오라!
게시일
2017.07.06.
조회수
2128
담당부서
홍보담당관(044-203-2050)
담당자
이성은

아이디어는 있는데 기술은 없는 자, 한국콘텐츠아카데미로 오라 

[ⓒ송예균]

 

 

한국콘텐츠아카데미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운영하는 콘텐츠전문인력양성기관으로, 콘텐츠 기획부터 제작까지 콘텐츠 창작 과정 전반에 대한 교육 및 컨설팅 프로그램을 분야별로 맞춤 제공하고 있습니다 

[ⓒ송예균]

 

 

한국콘텐츠아카데미는 현장교육, 온라인교육, 창의인재동반과 같은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동시에, 콘텐츠 창작자를 위한 콘텐츠취, 창업지원실 1:1 컨설팅과 같은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송예균]

 

 

현장교육으로는 실제 성공사례를 공유하는 토론회 '콘텐츠인사이트'와 콘텐츠 산업 종사자의 역량 강화를 위한 심화 교육 '콘텐츠스텝업', 그리고 이론과 실무를 연결 지을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교육을 연계시킨 '콘텐츠플러스'가 있습니다 

[ⓒ송예균]

 

 

또한 한국콘텐츠아카데미는 방송영상, 게임, 만화, 애니, 캐릭터, 음악, 공연 등 분야별로 다양한 온라인 강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adobe premiere pro나 final cut pro와 같은 영상 프로그램 관련 강의에서부터 3d 게임을 위한 캐릭터 모델링이나 게임 ui 개발, 그리고 콘텐츠 산업에서 가장 중요한 저작권 교육까지 창작을 위한 모든 내용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습니다 *강의가 너무 많아 무엇부터 들어야 할지 모르겠다면 '온라인교육>교육체계도'를 참고하세요! 분야별 추천 과정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송예균]

 

 

한국콘텐츠아카데미는 창작자 개인의 역량 강화를 위한 강의 외에도 창작자의 실무 경험 배양을 위한 프로젝트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창의인재동반사업'은 미래의 경쟁력 있는 콘텐츠 창작자 육성을 위해 콘텐츠 산업에 종사하고 있는 전문가와 실무를 배우고자 하는 교육생을 이어주는 멘토링 사업니다. 우수사례로는 영화<검은 사제들>(2015),다큐멘터리<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2014),뮤지컬<여신님이 보고계셔>(2012)등이 있습니다. 

[ⓒ송예균]

 

 

이처럼 한국콘텐츠아카데미는 콘텐츠 창작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교육부터 컨설팅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아이디어는 있는데 그것을 실현시킬 기술이 없다면, 지금 바로 한국콘텐츠아카데미에 가입해, 강의를 수강해 보는 건 어떠세요? 콘텐츠 산업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부터 실제 제작까지, 모든것을 다루고 있는 한국콘텐츠아카데미로 어서 오세요! 

 

*원문 : 도란도란 문화놀이터(http://blog.naver.com/mcstkorea/221043856262)

 

대학생기자단 송예균 

 

 

 

공공누리 2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문화체육관광부 "아이디어는 있는데 기술은 없는 자, 한국콘텐츠아카데미로 오라!"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