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아시아문화전당 주변 민자유치 개발 용역 추진
게시일
2007.02.02.
조회수
4444
담당부서
문화중심도시조성추진기획단(02-3704-3483+)
담당자
이근영
본문파일
붙임파일
- 2. 5(월) 16:00, 광주에서 1차 자문협의회 개최 -
문화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오는 2월 5일(월) 오후 4시 국립아시아문화전당(광주광역시 동구 소재, 이하 문화전당) 홍보관에서 문화전당 주변 민자유치 사업 개발 용역을 위한 제1차 자문협의회를 개최한다.

ㅇ 자문협의회는 문화관광부, 한국관광공사, 광주광역시, 광주광역시 동구청, 문화전당 관련 자문위원, 용역사업수행자 등이 참여하며 문화전당 주변 민자유치 용역사업의 개발 과정 점검 및 투자유치 활동 지원을 맡게 된다.

ㅇ 이번 제1차 회의에서는 아시아문화중심도시조성사업의 핵심시설로 건립 중인 문화전당 주변 활성화를 위한 인근 지역 개발 용역 추진 계획을 보고 받고 기본 개발 방향 등에 관하여 자문할 예정이다.

ㅇ 문화전당 주변 민자유치 개발 용역 내용은, △문화전당 주변 민자사업대상 후보지 중에서 우선 사업대상지 선정, △대상지 개발계획의 수립 △인근 지하 상가의 활용 방안 및 민자유치 활성화 방안 등의 수립으로 용역기간은 착수일로부터 150일간이다.

한편, 문화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이번 용역의 수행결과를 바탕으로 오는 7월 국내에서 투자설명회를 개최하고, 이밖에도 국제부동산투자박람회에 참가(MIPIM 3월, ASIA MIPIM 11월)하여, 국제적인 투자시장에서 잠재 투자가
들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투자유치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