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대통령배 전국 아마추어 이스포츠대회 본선 개막
게시일
2014.09.30.
조회수
2528
담당부서
게임콘텐츠산업과(044-203-2448)
담당자
정태구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제6회 대통령배 전국 아마추어 이스포츠대회 본선 개막

- 10월 3일~5일, 천안시에서 16개 시도 대표 600여 명이 종목별 최강자 겨뤄-



  국내 아마추어 이스포츠 선수들이 기량을 겨루는 ‘제6회 대통령배 전국
아마추어 이스포츠 대회’ 본선이 10월 3일부터 5일까지 천안삼거리공원에서 개최된다.


  이 대회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이하 문체부)와 천안시(시장 구본영)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홍상표)과 한국이스포츠협회(회장 전병헌)가 주관하는 전국 최대 규모의 이스포츠 대회이다.


  이번 대회에서는 지난 7월부터 3개월간 16개 시도별 예선을 거쳐 선발된 600여 명의 선수들이 핵심종목인 리그오브레전드(LOL), 하스스톤과 일반종목인 스페셜포스Ⅰ·Ⅱ, 윈드러너, 모두의 마블 등 6개의 인기 종목을 겨루게 되며, 종합우승자치단체에는 국무총리상, 핵심종목 우승자에게는 문체부장관상, 일반종목 우승자에게는 충청남도지사상이 수여되며, 총상금 규모는 1억여 원이다.


  올해는 이스포츠 팬들과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전시·체험부스를 준비해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할 예정이다. 우선 9월 30일 사전 이벤트로서 비보이 공연, 코스프레* 퍼레이드가 펼쳐진다. 특히 ‘천안흥타령춤축제’와 연계해 전 세계의 춤 공연팀과 함께 주요 종목 게임캐릭터 복장을 한 홍보모델과 비보이 공연팀이 천안시의 명동 한복판을 누빈다.

  *코스프레 : 게임이나 만화 속의 등장인물로 분장하여 즐기는 일, 분장놀이


  또 대회 기간에는 골프존, 승마게임 등의 체감형 레포츠게임 부스 등을 운영해 관람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문제 해결 게임인 코드체이서 대회, 행운의 룰렛, 댄스 경연대회, 케이팝(K-POP) 경연대회, 스탬프 랠리 게임 등 현장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이벤트를 운영해 참관객들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한편 ‘제6회 대통령배 전국 아마추어 이스포츠 대회’ 본선을 준비하고 있는 신용언 문체부 문화콘텐츠산업실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지역 아마추어 이스포츠의 저변이 더욱 확대되기를 기대하며, 남은 기간에 대회 준비를 충실히 해 이번 대회가 이스포츠 문화의 장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강조했다.


  대회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www.e-games.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붙임 1. 대회 본선 개최계획 1부.

붙임 2. 개·폐막식 일정 1부.

붙임 3. 상훈 및 상금 내역 1부.

붙임 4. (참고)지난 대회 사진 1부.

붙임 5. 대회 경기 일정 1부.  끝.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게임콘텐츠산업과 사무관 정태구(☎ 044-203-2448),
한국콘텐츠진흥원 과장 김남걸(☎ 061-900-6272)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