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2255건 [372/451 쪽]

  • 한-중앙아시아 신화·설화·영웅서사시 포럼 개최

    한-중앙아시아 신화·설화·영웅서사시 포럼 개최 2010.11.26.

    중앙아시아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 애니메이션과 영화를 감상할 수 있는 포럼이 마련됐다. 오는 11월 30일 그랜드 힐튼 호텔(서울 홍은동 소재) 컨벤션홀에서 개최되는 「한-중앙아시아 신화·설화·영웅서사시 포럼」은 지난 2009년부터 추진단과 중앙아시아 4개국이 함께 추진한 ‘한-중앙아시아 신화·설화·영웅서사시 공동조사 및 디지털 아카이브 구축사업’의 성과를 발표하는 자리다. 그동안 중앙아시아와 한국의 설화를 주제로 한국어와 러시아어, 영어로 23편의 작품의 번역 작업이 있었고 이를 토대로 제작된 애니메이션, 영화, 희곡의 시나리오와 단편영화 등 다양한 볼거리가 포럼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상세보기
  • 한·몽 수교 20주년, 몽골 초원에서 펼쳐지는 한·몽 우정콘서트

    한·몽 수교 20주년, 몽골 초원에서 펼쳐지는 한·몽 우정콘서트 2010.11.24.

    행사는 한·몽 수교 20주년 기념하는 우정 콘서트가 펼쳐진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주몽골한국대사관(대사 정일)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몽골에서의 한국의 해'를 결산하는 폐막식 겸 양국 간 문화교류와 우호협력 관계를 상징하는 함께 나누는 문화행사로 마련되었다.
    상세보기
  • 비무장지대(DMZ)를 대표하는 브랜드 및 마스코트 발표

    비무장지대(DMZ)를 대표하는 브랜드 및 마스코트 발표 2010.11.23.

    문화체육관광부는 최근 국제적인 관광명소로 부상하고 있는 비무장지대(DMZ)에 대한 글로벌 상징체계 구축과 전략적인 홍보마케팅을 위하여 디엠제트(DMZ)를 대표하는 브랜드(B.I.: Brand Identity) 및 마스코트를 개발하여 발표하였다.
    상세보기
  • 정부 홍보 담당자  영화 <소셜 네트워크>에서 길 찾는다

    정부 홍보 담당자 영화 <소셜 네트워크>에서 길 찾는다 2010.11.23.

    정부부처 홍보 담당자들이 최근 개봉한 영화 <소셜 네트워크>를 보며 국민과의 온라인상 소통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를 가졌다. 지난 22일 문화체육관광부 주최로 정부부처 온라인 홍보 담당자들이 모두 모여 영화 <소셜 네트워크>를 관람한 것. 이번 행사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세계 최대의 소셜 네트워크 사이트인 ‘페이스북’에 대한 정부부처 온라인 홍보 담당자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영화 <소셜 네트워크>는 소셜 네트워크 사이트 '페이스북'의 창립 실화를 바탕으로 데이빗 핀처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영화로, 지난 18일 개봉하여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상세보기
  • 2010 올해의 여성문화인상 - 박칼린 예술감독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수상

    2010 올해의 여성문화인상 - 박칼린 예술감독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수상 2010.11.22.

    21세기 문화의 시대에 여성문화인 진출을 활성화하고 격려하는 <2010 올해의 여성문화인상 시상식>이 지난 11월 19일(금) 오후 2시부터 광화문 KT올레스퀘어 드림홀에서 열렸다. (사)여성·문화네트워크(대표 김효선)와 (주)여성신문사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가 후원하는 <2010 올해의 여성문화인상 시상식>은 문화계에서 활동하는 우수한 여성들을 발굴, 포상하여 여성문화인의 사기를 진작하고 역할 모델을 발굴하기 위해 2008년부터 시작된 이래 올해로 세 번째 맞는 행사이다.
    상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