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현대사전시관 특별전「사진으로 보는 옛 대전 大田」

근현대사전시관 특별전「사진으로 보는 옛 대전 大田」

분야
전시
기간
2023.12.27.~2024.05.31.
시간
10:00 - 18:00, 매주 월요일 휴관
장소
대전 | 대전근현대사전시관
요금
무료
문의
대전근현대사전시관 042-270-4537
바로가기
https://daejeon.go.kr/his/musDisplayList.do?displaySeq=129&menuSeq=646&pageIndex=1&searchCondition=&searchKeyword=&searchCondition2=child&searchCondition3=now

전시소개

빛바랜 낡은 사진속의 옛 대전은 어떤 모습이었을까요?

여기 대전의 옛 모습을 담은 사진들이 있습니다.

일제강점기와 한국전쟁을 거치면서 피폐해진 도시. 냇가에서 빨래를 하고, 먼지가 뽀얗게 날리는 비포장 도로와 낡은 판자집. 미니스커트와 장발단속, 야간통행금지까지 지금은 볼 수 없는 이색적인 풍경들. 지금은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사진과 영상을 쉽게 남길 수 있지만, 과거 부모님이 살았던 시절에는 큰 행사나 기념일이 아니면 쉽게 접할 수 없는게 사진이었습니다.

따라서 집안 장롱에 보관되어 있는 사진첩 속의 낡은 흑백 사진은 지금과는 비교할 수 없는 큰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옛 사진에는 개인의 추억만 남겨져 있는 것은 아닙니다. 개인의 사진 하나하나가 모여서 기록이 되고, 역사의 한 면을 구성하는 귀중한 자료가 됩니다.

지금과는 사뭇다른 옛 사진을 통해 잠시나마 그 시절로 돌아가 추억을 회상하고 그 시절을 겪지 못한 세대는 부모님의 정서를 공유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