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슈뢰딩거의 고양이로소이다

나는 슈뢰딩거의 고양이로소이다

저/역자
원종우
출판사
아토포스
출판일
2019
총페이지
196쪽

도서안내

사서의 추천 글 과학기술이 고도로 발달한 미래사회 지구인들은 거대한 하나의 도시인 ‘세대우주선’을 타고 몇 세대에 걸쳐 우주를 여행한다. 또 인류의 숙원 중 하나인 영생을 가능하게 하는 약 ‘이터너티Eternity’가 등장한다. 이 책은 불멸의 삶, 외계 생명체, 인공지능(AI)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룬 8편의 이야기를 묶은 SF 단편 소설집으로 각각의 이야기는 앞설, ‘본문’, 뒷설이라는 매우 독특한 형식으로 이루어져 있다. ‘앞설’에서는 작품에 나오는 과학적 개념과 배경을 설명하여 이해를 돕고, ‘뒷설’에서는 작가의 생각을 부연하여 작품이 담고 있는 메시지를 함께 생각해 보게 한다. 작가는 과학적 상상력을 발휘하는 데 그치지 않고, 삶과 죽음에 대한 성찰과 과학기술 발전의 이면에 늘 존재하는 윤리적인 문제에 대한 고민을 이끌어낸다. SF소설이 생소한 사람들도 부담스럽지 않게 읽을 수 있는 책이다. 저자 소개 원종우 무엇으로도 규정되기를 원하지 않았고, 하고 싶은 일과 할 수 있는 일을 했을 뿐인데 철학도, 록 뮤지션, 대중음악 운동가, 칼럼니스트, 정치사회 논객, 음모론 전문가, 다큐멘터리 작가, 과학 커뮤니케이터 등 온갖 경력이 붙었다. 지금은 팟캐스트 〈파토의 과학하고 앉아있네〉를 만들고 있다. 저서로는 『조금은 삐딱한 세계사』, 『파토의 호모 사이언티피쿠스』, 『파토 원종우의 태양계 연대기』 등이 있다. 책 속 한 문장 “그래서 우리는 판단을 해야 했죠. 인류가 과연 이 문명을 계속 이어나가고 발전시킬 자격과 능력을 갖추고 있는가. 답은 그렇지 않다는 것이었습니다.”(117쪽)

국립중앙도서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문화체육관광부 "나는 슈뢰딩거의 고양이로소이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