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년이로

소년이로

저/역자
편혜영
출판사
문학과지성사
출판일
2019
총페이지
256쪽
추천자
곽경민

도서안내

사서의 추천 글 『소년이로』는 가족의 죽음, 예기치 못한 사고 등 살면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시련들 앞에 속수무책으로 놓인 ‘어른’의 모습을 보여 주는 책이다. 아버지의 죽음 이후,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비밀을 공유하게 된 중학생 유준과 소진의 이야기를 담은 「소년이로」, 교통사고로 자유롭게 몸을 쓸 수 없게 된 대학교수 오기와 그를 간병하는 장모와의 불편한 동거를 다룬 「식물애호」. 그리고 군대 후임을 폭행한 처남의 범죄를 무마하려는 아내에게 탄원서를 압박받는 회사원 지명을 그린 「개의 밤」까지 총 8편의 단편소설들이 실려 있다. 특히 「식물애호」는 지난 2017년 미국에서 발행하는 잡지「더 뉴요커(The New Yoker)」에 금주의 소설로 선정되어 눈길을 끈 작품이다. 이 책은 혼란스러운 상황에 처한 개인의 삶과 심리를 작가 특유의 간결한 문체로 담아내면서도 그 속에 묘한 긴장감이 느껴지게 한다. 우연히 피할수 없는 사고와 불행을 맞닥뜨린 주인공들의 현실이 어쩌면 그 어떤 공포소설보다 우리의 간담을 서늘하게 만들지도 모르겠다. 저자 소개 편혜영 2000년 「서울신문」신춘문예로 등단했으며, 작품으로는 소설집 『아오이가든』,『사육장 쪽으로』,『저녁의 구애』등이 있다. 한국일보문학상, 이효석문학상, 오늘의 젊은 예술가상 등을 수상했다. 2019년 현재 명지대 문예창작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책 속 한 문장 “수만은 그저 운이 없었다. 짐작할 수 없고 모르는 채 당하는 일에 지나지 않았다. 애를 쓰거나 그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준비하거나 노력할 수도 없었다. 그냥 벌어지는 일일 뿐이다.”(111쪽)

국립중앙도서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문화체육관광부 "소년이로"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