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에서 호젓한 캠핑을! 포천 멍우리협곡캠핑장과 비둘기낭캠핑장
지역명
경기 포천시 영북면 소회산길(멍우리협곡캠핑장), 비둘기낭길(비둘기낭캠핑장)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에서 호젓한 캠핑을! 포천 멍우리협곡캠핑장과 비둘기낭캠핑장
경기도 포천의 멍우리협곡캠핑장은 다양한 편의시설보다 호젓한 분위기가 매력적인 곳이다. 차 한 대, 텐트 한 채가 들어가면 적당한 캠핑 구역이 산자락 숲 곳곳에 숨은 듯 자리 잡았다. 키 큰 나무들이 병풍처럼 둘러선 곳에 텐트를 치면 이름 모를 산속에서 홀로 캠핑하는 기분이다. 이용 시간은 오후 1시~다음 날 정오, 이용료는 캠핑 구역 4만원, 방갈로 9만원이다. 인근 비둘기낭캠핑장은 분위기가 사뭇 다르다. 약 5만㎡ 대지에 바둑판처럼 구획된 캠핑 구역이 펼쳐지고, 공동 취사장과 화장실, 온수가 나오는 깔끔한 샤워실까지 편의시설도 부족함이 없다. 포천시에서 운영하는 곳이라 이용료가 저렴한 것도 장점이다. 이용 시간은 오후 2시~다음 날 오전 11시, 이용료는 비수기 평일 2만 5000 원, 비수기 주말·공휴일과 성수기 3만 원(전기 사용료 3000 원 별도)이다. 비둘기낭캠핑장에서 10분쯤 걸어가면 나오는 비둘기낭폭포(천연기념물 537호)는 주상절리와 판상절리, 하식동굴이 어우러져 ‘살아 있는 지질학 교과서’로 불린다. 비둘기낭폭포 옆에는 약 2만 5000㎡ 규모에 철 따라 예쁜 꽃이 피고 지는 한탄강야생화공원이 있다. 여기서 조금 떨어진 포천한탄강하늘다리에 오르면 한탄강을 따라 펼쳐진 현무암 주상절리 협곡을 감상할 수 있다.

문의: 비둘기낭캠핑장 031-540-6501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