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고 사색하고 치유하다, 가평 경기도잣향기푸른숲
지역명
경기 가평군 상면 축령로
걷고 사색하고 치유하다, 가평 경기도잣향기푸른숲
가평 경기도잣향기푸른숲(이하 잣향기푸른숲)은 걷고 사색하고 치유하는 숲이다. 축령산과 서리산 자락 해발 450~600m에 위치하며, 153ha 숲에 수령 80년이 넘는 잣나무 약 5만 2000그루가 분포해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잣향기푸른숲은 출렁다리와 데크 로드를 아우르는 ‘산책길’, 사방댐으로 이어지는 ‘하늘호수길’, 총 길이 5.8km에 이르는 ‘둘레길’ 등 다양한 숲 탐방로를 갖췄다. 어느 탐방로를 걸어도 하늘 높이 솟은 잣나무가 동행이 된다. 숲에서 명상과 기체조를 포함한 산림 치유, 목공 체험(재료비 별도), 숲 해설 프로그램 등을 무료로 진행한다. 잣향기푸른숲은 경기도 내 산림 휴양지 중 연평균 피톤치드 농도가 가장 높은 곳으로 알려졌으며, 한국관광공사와 지역 관광공사가 올여름 추천하는 ‘비대면(언택트) 관광지 100선’에도 이름을 올렸다.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문을 열며, 입장료는 어른 1000원, 청소년 600원, 어린이 300원이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방역을 위해 월요일은 쉰다.
가평 여행 때는 조종천과 이어지는 호젓한 녹수계곡, 옛 가평역에서 뮤직 빌리지로 변신한 음악역1939, 꽃밭 산책로가 뜨고 있는 자라섬 남도 등을 함께 둘러보면 좋다.

문의 : 경기도잣향기푸른숲 031)8008-6769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평가 및 댓글달기 하시려면 로그인해주세요.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