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마음은 보물상자

내마음은 보물상자

저/역자
조 위테크 글 크리스틴 루세 그림 조정훈 옮김조 위테크 글 크리스틴 루세 그림 조정훈 옮김조 위테크 글 크리스틴 루세 그림 조정훈 옮김
출판사
키즈엠
출판일
2016
총페이지
25쪽
추천자
김인자

도서안내

이 책은 우리 내면에 잠재되어 있는 감정을 어린이가 보는 관점에서 다양한 색깔과 형태로 그려낸 상상력이 풍부한 그림책입니다. 책 표지의 알록달록한 커다란 하트가 본문을 넘길 때마다 점점 작아지고 주인공 소녀는 마음의 문을 엽니다. 작가는 자신의 마음 깊은 곳에 있는 감정을 찾아내어 무겁게 가라앉은 기분은 코끼리로 나타내는 등 어린이가 이해하기 쉬운 구체적인 그림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문을 활짝 열어서 들여다 본 소녀의 마음속에는 기쁨과 눈물, 떨림이 가득합니다. 노래를 흥얼거리게 하는 즐거운 감정도 있어서 꼭 보물 상자 같다고 하네요. 소녀는 마음이 별처럼 반짝반짝 빛날 때는 너그러워져서 가족들에게 뽀뽀도 많이 해주지만, 화가 나면 활활 불이 나는 것처럼 가슴이 뜨겁고 답답하고 터질 것 같다고 고백합니다. 가슴 속 깊은 곳에서 감정을 하나씩 꺼내어 솔직하게 표현하는 주인공을 통해서 우리들의 감정은 어떤 모습을 가지고 있는지 돌아볼 수 있습니다. 따뜻한 분위기의 색감에 올록볼록하게 하트 구멍이 파인 재미있는 그림책의 모양 덕분에 책을 읽는 어린이들은 비슷한 기억을 떠올리며 친근하게 공감할 것입니다.

국립중앙도서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문화체육관광부 "내마음은 보물상자"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