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만 좋아해

아기만 좋아해

저/역자
이은경 글·그림
출판사
느림보
출판일
2018
총페이지
33쪽
추천자
이진아

도서안내

주인공인 나에게는 아직 혼자 먹지도, 걷지도 못하는 어린 아기 동생이 있습니다. 나는 놓아두고 아기만 좋아하는 것 같아서 엄마, 아빠가 밉기만 합니다. 아기가 태어난 뒤에 함께 눈사람을 만들자던 약속은 온데 간데 없이 사라져버렸습니다. 질투심이 커지고 아기가 사라졌으면 하는 나쁜 마음까지 생깁니다. 주인공은 어느 날 유모차에 아기를 태워 밖에 내다 버리기로 하는데요. 이 단호한 결심은 어떻게 과연 될까요? 책 속에서 확인해보세요. 혼자 남은 동생과 놀아주기도 하고 지켜주기도 하는 숲 속 동물들은 어쩌면 주인공의 속마음이기도 합니다. 동생이 싫다고만 할 수는 없는 복잡한 마음이지요. 외계인이 나타나 동생을 데려가고 싶어하는 장면에서 독자의 긴장은 최고로 높아집니다. 손 아래 동생이 생긴 뒤 서운함을 느끼는 어린이들이 많습니다. 부모님의 사랑이 태어난 아기에게 온통 옮겨 가버린 것 같아 동생을 때린다거나, 아기처럼 기어다니는 등 퇴행현상을 보이기도 하는데요. 무엇이든 나눠야 하는 상황이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이 책은 그런 어린이들의 자연스러운 심리를 이해하고 달래주는 판타지입니다. 현실적인 주제에 기발한 상상을 더하여 이 상황과 관련이 없는 독자들도 재미있게 빠져듭니다. 주인공의 표정과 시선, 붓 터치의 강약은 흥분된 감정 상태를 잘 표현하여 그림에 몰입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책 속 앞면지에 등장한 그림일기 약속이 어떻게 지켜지지 않았고 뒷면지의 일기에서는 어떤 새로운 해결에 이르는지도 놓치지 마세요.

국립중앙도서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문화체육관광부 "아기만 좋아해"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