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 배우 이민호, 세종학당 홍보대사로 위촉
게시일
2019.07.02.
조회수
2607
담당부서
국어정책과(044-203-2532)
담당자
강효정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한류 배우 이민호, 세종학당 홍보대사로 위촉

- 7. 9. 2019 세계한국어교육자대회 개회식에서 위촉장 수여-

 

 

 

  배우 이민호가 해외 한국어, 한국문화 확산 대표기관인 세종학당알리기에 나선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이하 문체부)는 세종학당재단(이사장 강현화, 이하 재단)과 함께 해외 한국어 교육자 전문성 강화와 협력망 구축을 위한 ‘2019 세계한국어교육자대회개회식을 79(), 서울 중구 더 플라자 호텔에서 개최한다. 이와 함께 세종학당을 국내외에 더욱 널리 알리기 위해 배우 이민호를 세종학당 홍보대사로 위촉한다. 배우 이민호는 앞으로 재단의 한국어·한국문화 학습 콘텐츠 제작에 참여해 전 세계에 세종학당을 알리기 위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올해 데뷔 13주년을 맞이한 배우 이민호는 꽃보다 남자’, ‘상속자’, ‘푸른 바다의 전설등 총 18여 편의 작품에 출연했다. 얼마 전에는 김은숙 작가의 더 킹: 영원의 군주를 복귀 작품으로 선택해 화제를 모았다. 매 작품에서 완성도 높은 연기력을 선보인 이민호는,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두터운 팬층을 확보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2014년부터 기부플랫폼 프로미즈를 통해 환경, 아동, 동물 등, 기부 주제별 나눔 활동도 이어왔다.

 

  문체부는 전 세계에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알리기 위해 2007년부터 해외 곳곳에 세종학당을 지정·운영하고 있다. 20073개국 13개소로 시작된 세종학당은 20196월 기준, 60개국 180개소로 확대되었으며, 6만여 명의 외국인들이 세종학당에서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접하고 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한류 열기에 발맞춰 국내외 인지도가 높은 이민호 씨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라며 배우 이민호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세종학당을 알게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붙임 세종학당 홍보대사 참고자료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국어정책과 강효정 사무관(044-203-2532),

세종학당재단 박귀현 팀장(02-3276-0770)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