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장관, 프로야구장에서 직장인들과의 간담회 열어
게시일
2018.07.26.
조회수
2088
담당부서
스포츠산업과(044-203-3153)
담당자
노한동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문체부 장관, 프로야구장에서 직장인들과의 간담회 열어

- 문화가 있는 날,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노동시간 단축 관련 현장 의견 청취 -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 도종환 장관은 노동시간 단축에 대한 현장의 의견을 듣기 위해 725(),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직장인들과의 간담회를 열었다.

 

  이번 간담회는, 노동시간이 최대 52시간으로 단축되어 국민들의 여가 수요가 대폭 커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직장인들과 함께 대표적인 여가활동 중에 하나인 프로야구 경기 관람을 함께하면서 여가활동에 대한 국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2016년 문체부 국민여가활동조사에서는, 주된 여가활동이 무엇이냐는 질문에 텔레비전 시청과 인터넷 검색을 1순위로 답변한 국민들이 60퍼센(%)가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통계청 조사에서는, 앞으로 하고 싶은 여가활동을 묻는 질문에 대한 답으로 1위는 관광·여행, 2위는 문화예술활동 그리고 4위는 체육활동이라고 답했다. 이처럼 노동시간이 단축되고 여가활동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문체부의 역할이 더욱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도종환 장관은 노동시간 단축으로 늘어난 여가시간을 잘 활용한다면 생산성도 증가하고, 궁극적으로는 국민들의 삶의 질도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프로스포츠 등 체육 분야가 국민들의 여가활동에 더욱더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경기는 한화 이글스와 기아 타이거즈의 3연전 중 2번째 경기로 한화 이글스의 연고지인 대전 지역의 팬(홈팬)들이 구장을 가득 메웠으며, 매월 마지막 수요일은 문화가 있는 날이기도 하여 그 의미를 더했다.

 

간담회 사진 별도 배포 예정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스포츠산업과 사무관 노한동(044-203-3153)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