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벤처기업 육성을 위한 간담회 개최
게시일
2016.12.08.
조회수
2130
담당부서
관광산업과(044-203-2834)
담당자
박혜진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관광벤처기업 육성을 위한 간담회 개최

- 12. 7. 관광벤처기업대표, 청년위원장 등 참석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조윤선, 이하 문체부)127() 오후 4, 문체부 서계동 제4회의실에서 관광벤처기업 대표 및 박용호 청년위원회 위원장 등과 함께 관광벤처기업 육성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관광산업은 내수경기를 활성화하고 청년들이 선호하는 관광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다는 점에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되는 산업이다. 그중에서도 관광벤처시장은 전통적인 관광에 정보통신기술(IT), 문화예술, 레저 등 타 산업 기술이나 서비스를 창의적으로 융합한 관광상품이 주를 이루고 있어 성장이 기대되는 분야이다.

 

  이처럼 4차 산업 혁명의 물결이 사회 변화를 이끄는 흐름 속에서, 종전처럼 타 기업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모방하는 기업(follower)은 시장에서 살아남기 힘들다는 것이 업계 및 전문가들의 지배적인 의견이다.

 

  이번 간담회에는 대표적인 관광벤처기업인 프렌트립, 라이트립, 한복남, 어반플레이, 아띠인력거, 커들리 대표들과 홍합밸리재단 관계자 및 관광벤처육성펀드 관계자들이 함께 참석하였다.

 

  조윤선 문체부 장관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관광산업의 최전선에서 열심히 노력하고 있는 관광벤처업체 대표들이 기업을 운영할 때 겪고 있는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기업 육성을 위한 관광벤처산업 육성 방향에 대한 의견을 수렴했다. 이 자리에서 조 장관은 우리 관광벤처기업들이 정부 지원을 토대로 좋은 성과를 창출해, 세계적 스타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기를 바란다. 시장에서 뒤따르는 자(follower)가 아닌 선도자(first mover)로서, 우리 청년들의 희망이 되어주실 것이라 생각한다.”라며, “애로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유관 기관과 협업해 적극적으로 관광벤처기업들을 돕겠다.”라고 참석자들을 격려했다.

 

붙임 간담회 참석 기업 소개

별첨 간담회 사진 별도 배포

 

 

 

 

문의 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관광산업과 박혜진 사무관(044-203-2834)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