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현실게임 토크 콘서트 ‘스타트 케이-가상현실(Start K-VR)’ 개최
게시일
2016.06.22.
조회수
3113
담당부서
게임콘텐츠산업과(044-203-2442)
담당자
석진영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가상현실게임 토크 콘서트

스타트 케이-가상현실(Start K-VR) 개최

- 6월 28일 오후 2시, 서울 문화창조벤처단지 콘퍼런스룸에서 열려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이하 문체부)는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송성각, 이하 진흥원)과 함께 오는 6월 28일(화) 오후 2시부터 서울 중구 문화창조벤처단지(구 한국관광공사) 16층 콘퍼런스룸에서 가상현실(VR)게임 토크 콘서트인 ‘스타트 케이-가상현실(Start K-VR)’을 개최한다.

 

  이번 토크 콘서트는 가상현실 게임 콘텐츠 산업의 세계적 동향을 살펴보고 우리 게임 산업이 나아갈 길을 함께 모색해볼 수 있도록 게임개발자들에게 담론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토크 콘서트에서는 게임 및 가상현실 관련 전문가들이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분과(세션)별로 자유로운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가상현실 게임 분야 전문가들의 집중 토론, 가상현실 게임 가능성 모색

 

  토크 콘서트의 모든 분과(세션)에는 전 오큘러스 브이아르(VR) 코리아 지사장이었던 서동일 볼레크리에이티브 대표가 좌장으로 참여한다. 서동일 대표는 세계적 가상현실 선도 기업인 오큘러스에서 직접 경험한 내용을 공유하며 전체 토론을 이끌어 갈 계획이다.

 

  분과(세션)별 세부 내용을 살펴보면, 제1분과(세션)는 가상현실 산업의 세계적 흐름을 살펴보는 자리로 마련되며, 토론자로는 ▲소니인터렉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의 김여명 과장과 ▲매니아마인드의 김일 대표, ▲크레타게임즈의 윤준희 대표가 참여한다. 제2분과(세션)는 가상현실 기반 게임콘텐츠 제작을 주제로 ▲디이씨코리아의 곽준영 대표와 ▲이토이랩의 박종하 대표, ▲포켓메모리의 조용석 대표가 토론자로 나설 예정이다. 마지막 제3분과(세션)에서는 가상현실 영상콘텐츠 제작을 주제로 ▲베레스트의 권기호 대표와 ▲무버의 김윤정 대표, ▲벤타브이알의 전우열 대표가 토론자로 참여해 산업 동향과 발전 방향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을 이어갈 예정이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가상현실 기기와 관련 콘텐츠의 보급이 점차 늘어나고 있는 올해가 가상현실 산업의 원년이 될 것이며, 그중 게임은 가상현실의 핵심 콘텐츠로서 우리 게임 산업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주목할 필요가 있다.”라며, “문체부는 가상현실 게임콘텐츠의 초기 시장 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관련 연구개발(R&D) 확대와 콘텐츠 제작 지원, 체험관 구축 및 마케팅·유통 지원 등 다방면의 정책 지원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번 토크 콘서트 참관을 원하는 게임업계 종사자 등은 6월 28일(화) 오전까지 온라인(www.onoffmix.com)과 한국게임개발자협회(☎ 02-3153-2781)를 통해 사전 등록을 한 후, 무료로 참관할 수 있다.

 

임: 가상현실 토크콘서트 ‘스타트 케이-가상현실(Start K-VR)’ 개최 계획(안)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게임콘텐츠산업과 사무관 석진영(☎ 044-203-2442) 또는

한국콘텐츠진흥원 송요셉 과장(☎ 061-900-6575)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