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아시아문화전당 어린이문화원, 깜짝 공연으로 전국에 개관 소식 미리 알려요!
게시일
2015.07.30.
조회수
2935
담당부서
문화창조과(062-601-4066)
담당자
이성은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어린이문화원,
깜짝 공연으로 전국에 개관 소식 미리 알려요!

- 전국 주요도시에서 어린이들과 함께하는 아카펠라 플래시몹 공연 개최 -

 

 

  국립아시아문화전당(전당장 직무대리 김성일, 이하 문화전당)은 오는 9월의 전당 공개를 앞두고 문화전당 내 5개원 중 하나인 어린이문화원을 알리고자 아카펠라 번개모임(플래시몹)’ 공연8월 2일(일)부터 29(일)까지 전국 5개 주요 도시에서 개최한다.

  ※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 사업의 핵심시설로서, 연구, 교류, 창작, 공연, 전시, 교육 등의 활동이 이루어지는 복합문화시설이다. 광주광역시 옛 전남도청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민주평화교류원, 문화정보원, 문화창조원, 예술극장, 어린이문화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2015년 9월에 일반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 번개모임(플래시몹)*은 문화전당 어린이문화원의 개관축제(9. 4.~12.)를 알리기 위한 행사로서, 전문 아카펠라 연주자와 지역 어린이 등 100여 명의 공연단이 인천공항(8. 2.)을 시작으로, 서울 용산역(8. 13.), 부산 해운대(8. 15.), 대구 동성로(8. 22.), 대전 으능정이 문화거리(8. 29.)에서 ‘댄싱 퀸’ 등 내외국인 모두에게 친숙한 음악을 연주하며 10분간 공연을 펼친다.

  *플래시몹(Flash mob): ‘불특정 다수의 사람들이 인터넷과 전자 우편, 휴대 전화 등의 연락을 통해 약속된 시간과 장소에 모여, 짧은 시간 동안 주어진 놀이나 행동을 취하고 흩어지는 것’을 뜻하며 최근에는 공공장소에서의 사전에 예고하지 않은 깜짝 공연을 가리키기도 한다.

 

  문화전당 어린이문화원은 지난 7월부터 세미나, 인형극 공연 등 사전 홍보행사를 이어오고 있으며, 9월 개관축제에서는 ‘아시아 스토리’ 기반 공연, 영유아용(10~30개월) 공연, 어린이 음악회, 체험놀이, 거리예술, 전문가 국제 교류 행사 등, 50여 건의 다양한 공연과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김성일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장 직무대리는 “어린이문화원은 일회성 문화 체험의 공간이 아니라, 문화를 접하고, 이해하고, 만들어가는 공간”이라며, “이번 공연은 전문 연주자로만 구성하지 않고 어린이들도 참여시킴으로써 어린이문화원의 운영방향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행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붙임: 아카펠라 번개모임(플래시몹) 공연소개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문화창조과 이성은 주무관(☎062-601-4066)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