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유나이티드FC, 제10회 스포츠산업대상 수상
게시일
2014.11.25.
조회수
3014
담당부서
스포츠산업과(044-203-3153)
담당자
이용욱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제주유나이티드FC, 제10회 스포츠산업대상 수상

- 11. 26. 코엑스에서 시상식 열려 -



  제주유나이티드FC㈜가 스포츠산업 분야 최고 영예인 스포츠산업대상
(대통령 표창)을 차지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이하 문체부)는 ‘제10회 대한민국 스포츠산업대상’ 수상자를 확정, 발표하고 11월 26일(수) 오전 11시 30분, 서울 삼성동 코엑스 4층 컨퍼런스룸에서 시상식을 개최한다.


최우수상은 ㈜컬처메이커, 우수상은 ㈜케이엘에스와 디스커버리씨에스㈜

우수 프로스포츠단은 창원 LG세이커스 농구단,

우수 지방자치단체에는 충남 아산시와 충북 보은군이 선정돼


  최우수상(국무총리 표창)은 ㈜컬처메이커가, 우수상(장관 표창)은 ㈜케이엘에스, 디스커버리씨에스㈜가 각각 수상의 주인공이 되었다. 우수 프로스포츠단에는 창원 LG세이커스 농구단이, 우수 지방자치단체에는 충남 아산시와 충북 보은군이 선정되었다.

  대상을 수상한 제주유나이티드FC㈜(대표 장석수)는 지난해 케이리그(K-리그) 클래식 6위, FA컵 공동 3위의 성적을 거두었고, 언론사 투표로 2013년 ‘팬 프렌들리 클럽상’을 최초로 수상한 바 있다. 특히 독창적인 마케팅 기법으로 지역민과 유대감을 형성하고 경기장 내 다양한 볼거리들을 제공해, 가족나들이 문화를 형성하는 등 스포츠를 통한 또 다른 문화를 선도해 나가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스포츠산업대상은 스포츠산업 발전에 기여한 우수 스포츠산업체의 사기를 진작하고, 미래 성장산업으로서의 스포츠의 산업적 가치를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체육계·학계·언론계의 학식과 덕망이 높은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수상자가 선정되었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는 스포츠산업대상 뿐만 아니라 스포츠 분야 앱(어플리케이션) 개발 및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도 함께 진행된다.

  앱 개발 부문에서는 그린스케치팀(우수상)의 ‘생활체육모임 검색 서비스’를 비롯한 5개의 팀이 수상하고, 아이디어 공모전 부문에서는 ‘비인기종목 활성화 및 선수 자원 활용 방안’을 주제로 한 인터섹션팀(최우수상)을 비롯한 총 6개의 팀이 수상한다.




붙임 : 스포츠산업대상 수상 업체·개인 공적 요지 1부.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스포츠산업과 사무관 이용욱(☎ 044-203-3153)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