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추석 씨 한국관광공사 사장으로 임명
게시일
2014.04.04.
조회수
4532
담당부서
관광정책과(044-203-2819)
담당자
최장헌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변추석 씨 한국관광공사 사장으로 임명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진룡, 이하 문체부)는 4월 4일(금), 공석인 한국관광공사 사장에 국민대학교 시각디자인학과 교수 변추석(卞秋錫, 58세) 씨가 임명되었다고 밝혔다.

 

중앙대학교에서 시각디자인을 전공한 신임 사장은 광고대행사 근무를 거쳐 현재 국민대학교 시각디자인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며, 2007년부터 2년간 ‘한국관광공사 브랜드 및 광고·홍보 자문위원’을 지냈다.


문체부는 이와 같은 경력을 지니고 있는 신임 사장이, 외래관광객 유치와 국내관광 활성화 등, 홍보·마케팅을 가장 중요한 기능으로 하는 한국관광공사 사장에 적임자라고 판단하여 대통령에게 임명을 제청한 바 있다.


문체부 관계자는 '신임 사장이 민간 분야에서 오랫동안 축적해 온 경험을 바탕으로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는 창조적 역량을 발휘하여 한국관광공사의 기능과 위상을 재정립하고, 새로운 관광시장 개척과 관광수요 창출을 통해 유망 서비스산업인 우리나라 관광산업을 한 단계 발전시켜 주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문체부 장관은 4월 4일(금) 한국관광공사 사장 임명장을 전달할 예정이다.


신임사장의 임기는 2014년 4월 4일부터 3년간이며, 주요 약력은 붙임과 같다.

 

붙임 : 신임 한국관광공사 사장 프로필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관광정책과 사무관 최장헌(☎ 044-203-2819)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