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스포츠산업 현장에서 규제개혁과 산업진흥 의견 수렴
게시일
2014.04.02.
조회수
3101
담당부서
스포츠산업과(044-203-3155)
담당자
전병화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문체부, 스포츠산업 현장에서 규제개혁과 산업진흥 의견 수렴

- 4. 3. 문체부 2차관 주재 스포츠산업 현장 간담회 개최 -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 김종 2차관은 4월 3일(목) 오전 10시, 국립
현대미술관 서울관 2층 회의실에서 국내 스포츠산업 현장에서 일하고 있는 기업의 임원들의 헌신과 노고를 격려하고 스포츠산업 발전에 필요한 규제개혁 및 진흥에 대한 현장 의견을 청취하고 토론하는 간담회를 개최한다.


문체부 2차관, 스포츠사업 현장의 생생한 의견 경청 예정

 

이번 간담회에는 박경래 대표(윈엔윈 스포츠), 송진석 대표(진글라이더), 홍완기 회장(홍진HJC), 문경안 대표(볼빅), 전재홍 대표(MFS코리아), 이종구 대표(버즈런), 조주형 상무(신신상사), 정명옥 감사(개선스포츠), 정성식 부사장(휠라코리아) 등 스포츠산업 현장 일선에서 일하고 있는 임원 9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 자리에서 김종 2차관은 스포츠산업은 창조경제시대가 될 미래에 우리나라를 이끌 새로운 성장 산업임을 강조하고, 참석자들에게 그동안 산업현장에서 느끼고 있는 규제 관련 애로점뿐만 아니라 정부 지원 및 발전 방안 등에 대하여 활발한 의견 개진과 토론을 당부할 예정이다.


문체부, 향후 스포츠산업 발전을 위해 다양한 정책현장 간담회를 이어갈 계획


문체부는 이번 간담회에서 제시된 현장의 목소리는 해당 정책 부서와 협력하여 적극적으로 정책에 반영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번 간담회를 시작으로 스포츠산업과 관련하여 대기업·중소기업, 학계, 민간단체, 공공기관 및 지방자체단체 등 다양한 정책 현장 관계자를 대상으로 스포츠산업 발전에 필요한 의견 수렴과 토론의 장을 가짐으로써 현장 중심의 국정운영을 이어갈 계획이다.




붙임 : 간담회 참석자 명단.  끝.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스포츠산업과 사무관 전병화(☎ 044-203-3155)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