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혁신위원회 권고안 발표 관련, 사실관계를 바로 잡습니다.
게시일
2019.09.02.
조회수
1913
담당부서
체육정책과(044-203-3115)
담당자
인숙진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스포츠혁신위원회 권고안 발표 관련
,

사실관계를 바로 잡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 스포츠혁신위원회(위원장 문경란, 이하 혁신위) 활동과 관련하여 사실과 다른 주장이 있어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혁신위는 대한체육회와 체육단체가 제시하는 의견을 전적으로 존중합니다. 러나 올 2월 혁신위가 출범된 근본원인은 체육계의 자정능력과 의지 부족 및 기득권 보호에만 급급했던 체육계 자체에 있음을 체육계는 분명히 직시야 할 것입니다. 혁신위는 체육계의 책임성, 투명성, 개방성을 높여 진정한 스포츠 선진국을 이루어야 한다는 국민적 여망에 따라 발족되었고 권고문을 통해 이를 충실히 이행하고자 했음을 밝힙니다.

 

  혁신위는 지난 211일 출범한 이후, 15차례의 전체회의와 64회의 분과회의 통해 한국 스포츠의 근본적 개혁을 위한 과제를 논의하였으며, 에서 선수·지도자·학부모 등의 의견을 듣고, 현장을 수시로 방문하는 등 생생한 현장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또한 대한체육회와 대한올림픽위원회의 분리 등 대한민국 스포츠 발전을 위한 주요 의제에 관하여, 혁신위에서 대한체육회에 수차례에 걸쳐 논의를 제의한 바 있으나, 응하지 않은 사실을 대한체육회도 알고 있을 것입니다.

 

  따라서 일방적 추진 또는 일회성·단편적 접근이라는 일각의 주장은 사실과 다름을 밝힙니다. 혁신위의 권고안에 대해 입장을 달리할 수 있으나 근거 없는 비난이나 사실을 왜곡하는 것은 한국 스포츠의 변화된 미래를 바라는 체육계 전반의 요구나 국민적 여망에 부합하지 않음을 밝힙니다.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체육정책과 사무관 인숙진(044-203-3115)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문화체육관광부 "스포츠혁신위원회 권고안 발표 관련, 사실관계를 바로 잡습니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