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경영이 만든 내실 있는 직장, 책 읽는 사회를 만든다
게시일
2018.10.22.
조회수
2858
담당부서
출판인쇄독서진흥과(044-203-3240)
담당자
신은정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독서경영이 만든 내실 있는 직장, 책 읽는 사회를 만든다

- 10. 23. 안중근의사기념관에서 제5회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 시상식 개최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하 문체부)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원장 김수영)이 후원하고 서울경제신문사(대표이사 이종환)()국가브랜드진흥원(대표이사 김주남)이 주관하는 5회 대한민국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시상식이 1023() 오후 230, 안중근기념관에서 열린다.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사업은 독서 친화적 기업과 기관의 사례를 발굴해 문체부 명의의 인증을 부여함으로써 직장 내 책 읽는 문화를 장려하고 확산하기 위해 2014년부터 매년 추진해왔다.

 

대상-주식회사 이랜드리테일, 최우수상-한국전력공사 등 5개 기업

 

  올해 대상(문체부 장관상)은 주식회사 이랜드리테일이 수상한다. 전국 52 점포를 대상으로 독서경영을 전사적으로 실행하고 있는 주식회사 이랜드리테일은 체계적인 독서 환경과 체계를 갖추고 있다. 또한 임직원들이 독서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저자 특강, 독서동아리, ‘독서챔피언십 다양한 프로그램에 투자하고, 독서를 채용·승진과 인재 양성의 필수적인 요소로 제시하는 등 독서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노력했다. 교도소 접견실 서재에 도서를 기증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도 활발히 하고 있는 등도 높게 평가됐다.

 

  최우수상은 독서 기반시설을 지역사회에 개방하고, 직원 참여 유도 프로그램을 잘 운영하고 있는 한국전력공사, 직무와의 연관성이 높은 독서경영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이디엠에듀케이션, 독서를 통해 최고 경영자(CEO)와 임직원 간의 소통을 이끌어내고 있는 한국산업인력공단, 독서와 병원 경영을 잘 접목해 의료산업 독서경영을 실천하고 있는 효사랑가족요양병원, 성장 동력을 인재 육성에 두고 독서경영을 시행하고 있는 휴넷이 받는다.

 

  우수상은 구로구청, 서울재활병원, 수원시청, 씨제이올리브네트웍스 주식회사, ()중소기업연구원, 주식회사 케이티앤지, 테크빌교육(), ▲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하지공업(), 한국교통안전공단 등 10개 기관에 수여된다. 이 외에도 62개 기관이 ‘2018년도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

 

  올해 독서경영 우수 인증기관은 총 78개 기관으로, 작년에 대비해 22개 기관이 증가했다. 인증은 신청 기관에서 작성한 자가진단표와 이에 대한 현장 확인, 전문가 10명으로 구성된 심의위원회의 인증 심의 등의 절차를 거쳐 진행됐다. 인증은 일정 기준 이상의 기관에 대해 인증을 수여하는 절대평가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대상과 최우수상, 우수상은 인증기관 중에서 평가점수가 우수한 기관에 대한 1차 현장심사, 2차 서류심사, 3차 최종심사를 통해 선정했으며, 심사는 상대평가로 진행됐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독서경영 기업들이 개인과 조직의 경쟁력 강화에서 멈추지 않고, 지역사회 및 공동체와 함께 그 열정을 나누면 책 읽는 문화가 일상화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붙임 제5회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기관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출판인쇄독서진흥과 주무관 신은정(044-203-3240) 또는

()국가브랜드진흥원 연구원 김윤강(02-360-0786)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