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유진룡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체육관광부 제 1577대 장관 유진룡

연설문

2014 아시아 국제미용의학 포럼
연설일
2014.04.07.
게시일
2014.04.07.
붙임파일
의료관광의 새로운 흐름과 아시아 각국 미용외과의 새로운 의료기술을 고찰하기 위한 ‘2014 아시아 국제 미용의학 포럼’(Asia Forum for Aesthetic Surgery & Medicine, AFAS)의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이 행사의 주최자인 ‘한국미용외과의학회(KAAS)’는 과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미용을 새로운 의학 분야로 발전시켜 왔으며, 아시아 각국과의 교류를 증진하고 협력을 강화해나가고 있습니다.

세계 의료관광 시장은 국민 소득 증대, 기대 수명 증가와 교통수단의 발달로 급성장하고 있으며, 질병 치료에서 예방적 건강관리와 여성들의 아름다움(美) 추구, 치유와 휴양의 웰니스(wellness) 관광 등 새로운 의료관광으로 빠르게 진화해나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문화체육관광부도 세계적 수준의 우리나라 의료기술을 기반으로 관광과 문화를 결합한 의료관광 산업을 유망서비스 산업의 하나인 고부가가치 융·복합 산업으로 육성하고자 정책적 지원을 강화해나가고 있습니다.

이번 포럼은 해외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미용 성형에 대한 학술적 교류와 협력을 강화해 나가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참석하신 각국 의료인들이 학술적 성과뿐만 아니라 한국의 다양한 문화와 관광을 함께 느낄 수 있는 좋은 시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2014 아시아 국제 미용의학 포럼의 개막을 다시 한 번 축하드리며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노력해주신 임종학 회장님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