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최광식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체육관광부 제 1292대 장관 최광식

연설문

제12회 전국여성체육대회 장관 축사
연설일
2012.09.08.
게시일
2012.08.23.
붙임파일
아름다움과 풍요로움이 더해가는 결실의 계절을 맞아 제12회 전국여성체육대회를 개최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먼저 그동안 대회 준비를 위해 애써 오신 한국여성스포츠회 정현숙 회장님과 관계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그리고 스포츠를 통한 화합과 친선을 위해 대회에 참가하신 모든 분들에게 환영의 말씀을 드립니다.

생활 체육을 사랑하는 전국의 여성 체육 동호인 여러분!

21세기를 살아가는 지금, 여성은 국가 경쟁력과 성장의 핵심 동력으로서 보다 적극적인 사회적 참여와 역할을 요구받고 있습니다. 이런 점에서 여성의 건강이야말로 중요한 자산이고 국력이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우리 어머니들의 건강 증진은 화목한 가정, 나아가 활기찬 사회를 만드는 데 있어 촉진제와도 같은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올해로 12회째를 맞이한 ‘전국여성체육대회’는 대회가 거듭될수록 각 지역의 여성 생활 체육 동호인을 확대하고, 클럽 간의 교류를 증진하는 데 큰 역할을 해왔습니다. 부디 이 대회가 전국 여성들이 서로에게 힘찬 에너지를 불어넣어주며 서로 격려하고 응원하는 생활 체육 한마당축제로 승화되기를 기원합니다.

정부는 앞으로 여성들의 생활 체육 참여를 높이기 위해 생활 체육에 적합한 환경을 조성하고 온 가족이 쉽게 생활 체육에 참여하고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개발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참가자 여러분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시길 빌며, 이 대회가 전국 각지에서 오신 모든 분들이 새로운 친구도 사귀고 함께 아름답고 감동적인 추억도 만들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끝으로 이번 대회를 위해 애쓰신 한국여성스포츠회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참가하신 여러분 모두에게 건강과 행운이 함께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