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최광식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체육관광부 제 1291대 장관 최광식

연설문

2012 대학로소극장축제 장관 축사
연설일
2012.08.27.
게시일
2012.08.23.
붙임파일
문화와 예술이 살아 숨 쉬는 거리 대학로에서 2012 대학로소극장축제 D.FESTA를 개막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는 대학로소극장축제를 통해 국내외 소극장의 다양한 공연이 교류하고 관객들 역시 평소에 접하지 못했던 여러 나라의 공연을 접하면서 마음의 여유를 찾을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한국 문화의 새로운 동력이 꿈틀거리는 현장 대학로에서 올해에도 창의성과 예술성 높은 공연들이 관객들에게 즐거운 감동을 선사할 것입니다.

대학로소극장축제는 보다 가깝게 예술을 접할 수 있는 만남의 장인 동시에 남녀노소 누구나 어울려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는 대학로의 대표 축제입니다. 거리 공연과 극장 공연, 특히 해외 우수 공연의 초청 공연 등으로 외연을 확장한 이번 축제에서는 연극과 뮤지컬, 콘서트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들을 통해 모두가 신나게 즐길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총 150여 개가 넘는 소극장이 소재한 유서 깊은 공간 대학로에서 열리는 이 축제가 아름다운 추억으로 관객들의 마음속 깊이 남게 되길 기원합니다. 앞으로 ‘대학로소극장축제’가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축제로 더욱 발전해, 국내 대표 축제로 성장할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끝으로 이번 축제를 위해 애쓰신 (사)한국소극장협회와 축제집행위원회 및 관계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최광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