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최광식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체육관광부 제 1287대 장관 최광식

연설문

제25회 세계청소년야구선수권대회 장관 축사
연설일
2012.08.30.
게시일
2012.08.23.
붙임파일
제25회 세계청소년야구선수권대회의 개막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대회에 참가하기 위하여 한국을 방문해 주신 12개국 선수단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동북아의 중심 국가 한국에서 제25회 세계청소년야구선수권대회가 개최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해 주신 서울특별시 박원순 시장님과 대한야구협회 강승규 회장님, 그리고 국제야구연맹(IBAF) Riccardo Fraccari 회장님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1981년에 미국에서 처음 개최된 세계청소년야구선수권대회는 글로벌 야구팬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대회로 전 세계 야구의 미래를 미리 확인할 수 있는 최고의 경연장으로서 그 역사와 명성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대회는 지난 1982년 제25회 세계야구선수권대회가 개최된 이후 30여 년 만에 한국에서 개최되는 세계 대회로서 그 의미가 더욱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야구는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스포츠 중 하나입니다. 이번 세계청소년야구선수권대회가 한국의 야구 발전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야구를 즐기는 팬들에게는 매우 행복한 추억을 선사할 것입니다.

선수단 여러분!
오늘부터 개최되는 대회 기간 동안 언어와 문화는 다르지만 야구로 하나가 되고 전 세계 친구들과 우정과 추억을 나눌 수 있는 기회를 가지길 기원합니다. 아울러 야구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폭넓은 지식과 견문을 넓혀 훌륭한 인재로 성장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제25회 세계청소년야구선수권대회의 개막을 다시 한 번 축하드립니다. 아울러 대회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노력하시는 모든 대회 관계자와 자원봉사자 여러분들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선수단 여러분 모두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2년 8월 30일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광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