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빅데이터 활용 한류 시장조사 보고서
게시일
2022. 4. 19.
조회수
1869
담당부서
한류지원협력과(044-203-2385)
담당자
최미애
붙임파일
목차

Ⅰ. 개요1. 분석 배경 및 목적
1-1. 분석 배경
1-2. 분석 목적
2. 분석 범위
2-1. 분석 대상
2-2. 분석 방법

Ⅱ. 한류 동향분석
1. 매체별 특성 및 한류 동향
1-1. 매체별 특성
1-2. 영상 SNS 한류 동향
1-3. 커뮤니티 한류 동향
1-4. 언론 한류 동향
1-5. 상품유통 채널 한류 동향
2. 분야별 한류 동향분석
2-1. K-POP 동향
2-2. K-드라마 동향
2-3. K-영화 동향
2-4. K-예능 동향
2-5. 한식 동향
2-6. K-뷰티 동향
3. 소결

Ⅲ. 심층분석
1. 한류 키워드 연관 동향
2. 주요이슈 Twitter 동향 및 심층분석
3. 한류 도메인간 버즈 확산
4. 매체별 키워드 분포 및 집중도
5. 잠재 확산 키워드 탐색
6. 기타 다차원 분석 사례
7. 소결

Ⅳ. 결론 및 시사점
1. 결론
2. 시사점

Ⅴ. 별첨
1. Amazon 한류 동향
2. 글로벌 콘텐츠 동향
3. 수집키워드 상세
4. 참고문헌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문화체육관광부 "2021 빅데이터 활용 한류 시장조사 보고서"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