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규모 민속축제, ‘한국민속예술축제’ 60주년
게시일
2019.07.02.
조회수
2255
담당부서
공연전통예술과(044-203-2734)
담당자
서은주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국내 최대 규모 민속축제, ‘한국민속예술축제’ 60주년

- 10. 2.~4. 잠실종합운동장에서 제26회 전국청소년민속예술제도 함께 개최 -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며 전국의 민속예술이 한자리에 모이는 60회 한국민속예술축제26회 전국청소년민속예술제가 오는 102()부터 4()까지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중앙광장에서 개최된다.

 

  이에 앞서 지난 621() 전국 시도 관계자들은 회의를 열어 경연순서를 추첨하고, 경연장소를 답사하는 등, 60주년을 맞이한 행사의 내실을 다지기 위해 만전을 기했다.

 

  지난 1958, 서울에서 첫발을 내디딘 한국민속예술축제는 국내 최대 규모의 민속축제로서 전국 곳곳에서 전래되고 있는 민속예술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보존하고 전승하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또한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이 민속예술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할 수 있도록 전국청소년민속예술제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한국민속예술축제에서는 전국 16개 시도 및 이북 5도에서 선발된 단체 21개가 참여해 민속, 무용, 음악, 연희 등 지방 고유의 민속예술 경연과 시연을 펼친다. 특히 올해는 60주년을 맞이해 민속예술 단체 중 이전 대회에서 국무총리상 이상을 수상한 단체들이 참여해 왕중왕을 가릴 예정이다. 아울러 기존과 달리 보유자와 전수조교들도 참여할 수 있어 그동안 발굴된 민속예술이 얼마나 잘 전승되고 있는지를 중점적으로 심사할 예정이다.

전국청소년민속예술제: 9개 시도, 9개 단체 참가

 

  한국민속예술축제 연혁과 참가하는 단체의 경연종목 등 이번 행사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한국민속예술축제 누리집(www.kfa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공연전통예술과 서은주 사무관(044-203-2734) 또는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전통축제팀((02-580-3261)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