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2020년 지역문화전문인력 양성기관 선정
게시일
2019.03.14.
조회수
2795
담당부서
지역문화정책과(044-203-2625)
담당자
윤정아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2019~2020년 지역문화전문인력 양성기관 선정

- 문체부 7개소에서 지역문화전문인력 특화 교육 추진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하 문체부)‘2019~2020년 지역문화전문인력 양성사업을 운영할 양성기관(컨소시엄 포함)으로 강원문화재단(강릉문화재단, 영월문화재단), 경남문화예술진흥원(김해문화재단), 부천문화재단(안양문화예술재단, 의정부예술의전당), 세종시문화재단, 울산문화재단, 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전주문화재단, 익산문화재단, 완주문화재단), 제주문화예술재단을 선정했다.

 

  ‘지역문화전문인력 양성사업은 지역에서 활동할 지역문화 인력을 발굴하고, 그들이 지역 문화현장에서의 실제 실무경험을 통해 전문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는 사업이다.

 

  한국문화관광연구원(원장대행 김향자, 이하 문광연)이 사업 주관 기관을 맡아 이번에 선정된 각 지역의 기관들이 체계적인 교육을 진행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 전반을 총괄할 예정이다.

 

지역기반 문화인력 발굴·육성을 위한 단계별 교육

 

  각 양성기관은 지역별로 특화된 세부교육계획을 바탕으로 지역 현장에서 활동할 수 있는 전문인력을 선발해 이론교육, 현장실습, 멘토링, 워크숍 등 지역 맞춤형 인재양성 교육을 실시한다.

 

  문광연은 우수교육생을 대상으로 국제교류과정과 최종결과발표회 등 심화과정을 운영해 더욱 전문적인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지역문화전문인력 배치 및 활용 사업 등과 연계 지원

 

  오는 12최종결과발표회에서 선정된 우수기획서 작성자에게는 문체부 장관상을 수여하고 시범 사업(파일럿 프로젝트) 실행비를 지원한다. 또한, 수료생들이 지역 문화현장에서 전문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문화진흥원에서 수행하는 지역문화전문인력 배치 및 활용 사업, 문화이모작 사업 등과의 연계도 지원한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지역별 문화인력을 양성해 지역문화 기반시설(인프라)을 확보하고, 지역문화를 발전시킬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와 관련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지역문화정책과 윤정아 주무관(044-203-2625)에게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