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장관, 저작권 현장 간담회 개최(2019. 05. 28.)
게시일
2019.05.28.
조회수
2459
담당부서
홍보담당관(044-203-2044)
담당자
허만진

저작권 

 

저작권 

 

저작권 

 

저작권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 박양우 장관은 5월 28일(화), 음악, 방송, 게임, 웹툰 등, 저작권 관련 업계 현장과 학계 관계자 및 협회 단체장 등과의 간담회를 열고 애로사항과 제언을 들으며 미래를 선도할 새로운 저작권 정책 방향을 모색했다.

 

  박양우 장관은 “영화 <기생충>의 황금종려상 수상, 방탄소년단의 빌보드 순위(차트) 섭렵 등 세계인에게 인정받고 사랑받는 우리 콘텐츠가 자랑스럽다.”라며 “디지털 기술 발달로 전 세계 어디서나 우리 문화를 실시간으로 누리는 시대에, 우리 콘텐츠가 제대로 보호받고 창작자가 정당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저작권 체계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① 저작권 침해에 대한 단호한 대응, ② 창작자 몫 확대와 정당한 보상, ③ 저작물 이용 활성화를 통한 산업 혁신 도모 등을 핵심 정책 방향으로 제시하고, 현장의 제언을 반영한 정책 추진을 약속했다.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문화체육관광부 "문체부 장관, 저작권 현장 간담회 개최(2019. 05. 28.)"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