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은 문화의 달, 전국 문화행사 볼거리 풍성
게시일
2007.10.01.
조회수
3582
담당부서
()
담당자
관리자

10월 문화의 달을 맞아 전국 각지에서 지역 특성을 살린 627개의 축제, 공연, 전시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문화예술에 대한 국민이해를 높이고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10월 문화의 달 행사는 문화로 소통하고 행복해지는 문화어울림 정책의 한 축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서울에서 펼쳐지는 주요 문화행사로는 국립중앙박물관의 ‘위대한 한글학자와의 만남’, 국립민속박물관의 ‘개천절, 한글날, 문화의 날 맞이 화합의 장’, 구 서울역사에서 개최되는 ‘디지로그전’, ‘음악이 있는 코리아 나들이’, 서울특별시의 ‘서울세계불꽃축제’ 등이 시민들의 발길을 기다리고 있다.



10월은 문화의 달, 전국 문화행사 볼거리 풍성


  이와 함께 지방에서는 부산국제영화제, 광주디자인비엔날레, 충주세계무술축제, 지평선축제,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진주남강 유등축제, 탐라문화제, 인천-중국의 날 문화축제 등 다채로운 지역축제가 개최된다.



10월은 문화의 달, 전국 문화행사 볼거리 풍성


  이번 10월 문화의 달 행사는 문화관광부, 부산광역시,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최하고 2007 문화의 달 행사추진위원회가 주관하며 ‘천지인(天地人) 생명과 평화의 솟터’를 주제로 한 행사가 19일부터 21일까지 사흘간 부산문화회관, 광안리해수욕장, 용두산 공원 등에서 열릴 예정이다.



10월은 문화의 달, 전국 문화행사 볼거리 풍성


  문화의 날 기념식은 오는 20일 부산문화회관에서 문화관광부장관, 부산광역시장, 문화예술인, 부산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릴 예정이며, 레이저 쇼, 부산불꽃축제도 광안리해수욕장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문화관광부 문화의 날 행사 관계자는 “문화의 달 축제가 국민이 함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여러 계층이 함께 어우러지는 소통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온 국민이 문화예술을 향유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의 : 문화관광부 지역문화팀 나서경(nsk1023@mct.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