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온라인 여가디자인 공모전
게시일
2007.06.22.
조회수
4080
담당부서
()
담당자
관리자

 주 40시간 근무제 시행 4년을 맞아 인터넷 이용자를 대상으로 ‘2007 온라인 여가디자인 공모전-1% 놀짱을 찾아라’가 21일부터 다음 달 15일까지 싸이월드 한국문화관광연구원 타운홈피(town.cyworld.com/kcti)에서 개최된다.

 

  문화관광부와 문화관광연구원이 함께하는 이번 공모전은 ▲기발하고 독특한 놀짱 고수들의 이야기를 엿볼 수 있는 ‘독창성’, ▲사회 속에서 나눔을 실천하는 이야기를 담은 ‘사회성’, ▲돈 없이도 즐길 수 있는 짠돌이 짠순이 놀짱들의 사례를 담은 ‘경제성’ 3개 분야로 나눠 이루어진다.


2007년 온라인 여가디자인 공모전 


  여가활동을 즐기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자신이 공개하고 싶은 나만의 여가활동과 여가를 즐기게 된 동기, 여가를 즐기는 방법, 여가를 통한 내 삶의 변화 등을 적은 글과 활동 증거사진이나 동영상을 첨부해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수상자는 7월 20일 타운홈피에 공개되며 시상식은 7월 25일 오후 2시 문화콘텐츠센터 2층 콘텐츠 홀에서 개최된다.  수상자에게는 문화관광부 장관상과 상금 100만원,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원장상과 상금 50만원 등이 수여된다.


  공모전 수상 사례 중 손쉽게 따라할 수 있는 사례 3점을 선정, 9월 한 달 동안 오프라인 여가사례 체험단도 운영된다.  체험단은 공모전 참가자 중 신청자 추첨을 통해 선정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문화관광연구원 ‘놀짱들의 타운홈피’(town.cyworld.com/kcti)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문화관광부 문화정책팀 최윤정(femipol@mct.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