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on&Horse - 김석영 초대展

Moon&Horse - 김석영 초대展

분야
전시
기간
2021. 11. 16.~2021. 12. 5.
시간
AM 09:00 - PM 07:00 / Sun, Holiday AM 10:00 - PM 06:00
장소
서울 | 아트뮤제
요금
무료
문의
02-543-6151
바로가기
http://biz.artmusee.com/03exi/exi_01_view.php?seq=252

전시소개




일세를 풍미한 위대한 양식인 표현주의 작품과의 만남을 주선하는 전시 시작합니다.

‘Moon & Horse’ 전시는 일세를 풍미한 위대한 양식인 표현주의 작품을 만날 수 있습니다. 김석영은 현대미술에서 평이한 대상의 재현미술이 직면하고 있는 위기의식과 성찰을 통해 그 자신만의 독특한 조형언어로 형상화함으로써 재현의 회화가 지닌 형상의 흥취를 극대화시킵니다. 전세계인의 관심 대상인 K문화의 수준높은 독창성이자, 한국적 감성으로 구현한 김석영 작가의 독특한 표현주의 작품들을 발견해보세요.
피카소의 말처럼 우리가 상상하는 것은 곧 우리의 또 다른 현실임을 전시작품을 통해 실감하는 장이 되길 바랍니다.

그 표현주의 작품속 들어가 볼까요~
이미지보다 작가의 언어가 과도하게 도드라질 때 미술의 역사는 이런 경향의 작품 군을 일반적으로 표현주의라고 통칭한다. 작가는 말들을 푸르게 혹은 붉게 혹은 노랗게 더 나아가 온갖 색채의 범벅으로 휘저어 놓았다. 때때로 색깔들이 들썩거리며 캔버스를 벗어나고 싶어 한다. 작품이 마치 살아 움직이는 듯하다. 무엇인가 요동치고 술렁거리고, 무언가는급한 속도로 내달리고, 또 다른 무언가는 들썩거리며 꿈틀댄다. 색채의 난장이 화면 위에서 벌어지고 있다. 이런 첫 인상은 숨길수가 없다. 격동의 시간이 지나자 화면이 곧 잠잠해지며 섬섬하게 그려진 실체들이 망막에 포착된다. 분명 거기에는 화사한 꽃이, 다소 튀는 색깔들로 생경하게 재해석했음에도 거리낌 없이 내달리는 말이 경쾌하게 자리한다.


최근 주목받는 강남에서 가장 크고 볼만한 전시장 찾으시는지요?
전시를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도 준비중에 있습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