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악영상 상설상영 <국악 ON>

국악영상 상설상영 <국악 ON>

분야
국악
기간
2021. 2. 9.~2021. 12. 31.
시간
10:00 ~ 18:00
장소
서울 | 서울남산국악당
요금
무료
문의
02-2261-0500
바로가기
https://www.hanokmaeul.or.kr/ko/g/perf/category/982

공연소개


일시| 2021. 2. 9(화) ~ 10:00~18:00 (매주 월요일 제외)


장소| 서울남산국악당 야외마당 



PLAY LIST |


· 2019 남산 초이스 <노쓰코리아 가야금>     바로가기->    박순아가 가야금 주자를 꿈꾸게 했던 보물 1호, 부모님으로부터 선물 받은 카세트 테이프 '가야금독주곡집'의 수록곡을 바탕으로 지금은 사라진 시대인 당시 북한 가야금 연주곡을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을 선사한다.


· 2020 젊은국악 단장 제작공연 <언박싱>     바로가기->   


우리나라 탈춤의 움직임과 전통의 소리, 피지컬 씨어터 장르를 더한 융복합 공연으로 인간의 탄생과 인지과정, 사회화 과정에서 나의 근원을 찾고 진정한 나의 의미를 발견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 2020 젊은국악 단장 제작공연 <부동산>   바로가기->       


부동산 이슈를 집이 있는 개구리, 집이 없는 비둘기, 집을 구하는 거북이라는 동물의 세계에 투영하여 우리가 생활하는 공간이 돈으로 치환될 때 발생하는 여러 욕망과 아이러니들을 살펴보고자 한다.


    
· 2020 젊은국악 단장 제작공연    바로가기->   


1900년대 한국의 풍류방과 서양의 살롱에서 연주된 고전음악은 물론 이들을 현대적으로 콜라보레이션한 박선주의 신곡 '녹턴×상령산풀이'와 오은철의 'Canon Fantasy for Gayageum, Saxophone and Piano' 등을 선보인다.



· 2020 서울시 국악활성화사업 <남산골 국악마실 - 한양나들이>   바로가기->      


말뚝이와 떠나는 신나는 한양나들이!
서울시 국악 활성화 투어프로그램 <남산골 국악마실 - 한양나들이>는 전통예술을 종합적으로 만나볼 수 있는 이동형 옴니버스 연희극이다.


  
· 2020 한옥콘서트 <춘영콘서트 - 팥(POTT)    바로가기->   


전통 신진 아티스트들이 펼치는 국악의 영역 확장 - 세 번째  무대.
팥(POTT)는 Piri On The Turntable의 약자로 재즈말의 힙합 비트 위에 턴테이블과 랩, 국악 기반 창작가인 시네의 피리 연주와 보컬을 가미한 콜라보 프로젝트 팀이다.


 
· 2020 한옥콘서트 <춘영콘서트 - 목기린>    바로가기->   


전통 신진 아티스트들이 펼치는 국악의 영역 확장 - 네 번째. 무대
전통음악에 전자음악을 더해 다양한 사운드를 가진 음악을 추구하는 아티스트 '목기린'은 이면에서 미처 세상의 빛을 보지 못한 사실들과 개념들을 통해 영감을 얻고, 이를 모아 하나의 이야기로 만들어 내었다.



· 2020 한옥콘서트 <춘영콘서트 - 원초적 음악집단 이드>   바로가기->   


전통 신진 아티스트들이 펼치는 국악의 영역 확장 – 다섯 번째 무대.
'원초적 음악집단 이드'는 한국전통음악의 어법()호흡, 장단, 시김새)을 기반으로 서양의 리듬과 선법을 결합하여 동시대인들의 공감대를 확장하고 음악적 쾌감이라는 본능을 이끌어 내려 한다.


 
· 2020 젊은국악 단장 쇼케이스 <한국춤 101 : 숨>    바로가기->  


한국춤의 기본이자 모든 생명의 근원인 ‘호흡’을 주제로 하여 삶의 움직임이 춤사위가 되고, 삶의 이야기가 춤의 서사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보여준다. 일상에서 일어나는 호흡을 악보화하여 관객들과 함께 호흡한다.



· 2020 젊은국악 단장 쇼케이스 <거울도시>    바로가기->  


많은 사람이 밀집하여 살아가고 있는 도시 안에서 존재하는 본질적인 자아와 현실적인 자아에 대한 이야기를 백다솜만의 스타일로 작곡하여 미디어아트와 함께 선보인다.



· 2020 젊은국악 단장 쇼케이스 <손님네요>   바로가기->   


한국 신화 ‘손님네요’를 통해 관객에게 한국 신화를 소개함과 동시에 즉흥적으로 함께 어울려 놀면서 신명을 불러일으키던 전통  탈춤판의 원리를 현대의 극장에서 실험해보는 작품이다.


※내부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