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생을 위한『전시 작품 설명회』운영
게시일
2007.07.24.
조회수
3440
담당부서
덕수궁미술관(2022-0613+)
담당자
김성미
본문파일
붙임파일
“도란도란 미술관 나들이”미술관 교육 안내
유치원생을 위한『전시 작품 설명회』운영

덕수궁미술관에서는 미취학 7세 어린이와 동반 보호자의 전시이해를 돕기 위한『도란도란 미술관 이야기』미술관 교육을 8월 1일부터 8월 29일까지 매주 수요일(오후 4시30분 부터 6시까지) 개최한다. 이 프로그램은 자라나는 어린이와 가족들에게 올바른 관람문화 형성과 즐거운 미술관 경험을 제공하고자 개발한 프로그램이다.

7세 유치원생을 포함한 가족을 대상으로 이루어지는 이 프로그램에서는, 의미 있는 가족간의 체험이 될 수 있도록 구성한 전시 설명과, 미술에 대한 재미와 흥미를 더하기 위해 개발한 <그림 속 사랑이야기> 활동지를 함께 체험할 수 있다.

《비엔나미술사박물관 : 합스부르크 왕가 컬렉션》기획전은 루브르박물관, 프라도박물관과 함께 세계 3대 박물관으로 꼽히는 비엔나미술사박물관에서 엄선한 르네상스, 바로크 시대 회화 64점을 선보인다. 16~17세기 유럽 대부분의 지역을 통치했던 명문 합스부르크 왕가의 소장품으로 그 수준과 다양함이 세계 최고임을 자랑하며, 역사, 종교, 신화 등 서양 문화사의 중요한 흐름들을 전시된 작품을 통해서 이해할 수 있다. 또한 가족들은 교육 강사의 작품 설명과 상호 소통 활동을 통하여 작품에 대해 창의적으로 생각하고 감상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도란도란 미술관 나들이』는 가족단위로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은 홈페이지 (http://www.moca.go.kr/deoksugung.jsp) 새소식란에서 <도란도란 미술관 나들이 모집> 참가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신청하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