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 하반기 「오늘의 우리만화」 시상식 개최
게시일
2007.03.07.
조회수
3525
담당부서
콘텐츠진흥팀(02-3704-9383+)
담당자
전상덕
본문파일
붙임파일
한국만화가협회와 일간스포츠가 주최하고 문화관광부와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이 후원하는 「2006하반기 오늘의 우리만화」시상식이 2007. 3. 7(수) 문화관광부에서 열렸다.

이번 하반기에는 만화단체(만화가협회, 우리만화연대, 만화출판협회 등), 출판사, 일반 독자 등의 추천으로 총 50편이 접수되었고, 김형배, 조원행 씨 등 만화계 전문가의 심사를 통하여 대중성ㆍ작품성ㆍ문화적 기여도 등이 뛰어난 세 작품을 선정하였다. 수상작에는 천일야화 (전진석 글ㆍ한승희 그림, 서울문화사), 꽃분엄마 파이팅 (이은하 글ㆍ화성 그림, 한겨레출판), 애욕전선 이상 없다 (메가쇼킹만화가ㆍ본명 고필헌 글ㆍ그림, 애니북스)이 선정되었다.

‘천일야화’는 현재 잡지 ꡔ윙크ꡕ에 연재중인 작품으로 ‘아라비안나이트’를 기본 틀로 시대와 소재를 초월한 단막 이야기들을 액자구조로 담고 있다. ‘꽃분엄마 파이팅’은 작가인 언니 이은하의 방문판매원 경험을 이야기로, 동생 이화성의 그림이 결합된 작품으로, 칠공주집 다섯째로 태어난 주인공의 애환과 ‘대한민국 아줌마’로서의 의지ㆍ열정 등을 묘사하고 있는 작품이다. ‘애욕전선 이상 없다’는 2006년 8월까지 ꡔ스포츠 투데이ꡕ에 연재되었던 만화로, 젊은이들의 사랑과 성을 짜릿하게 묘사한 기상천외한 만화로 평가되며, 톡톡 튀는 대사로 누리꾼과 애호가들 사이에서 ‘명대사 70선’으로 회자된다.

수상자에게는 각각 3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었고, 시상식에는 김명곤 문화관광부 장관과 이현세 한국만화가협회 회장, 이두호 코믹타운 위원장, 조관제 부천만화정보센터 이사장 등 만화계 주요 인사들이 참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