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내리는 겨울! 예술콘텐츠 테마파크에 한번 빠져 봅시다
게시일
2007.01.08.
조회수
6352
담당부서
정보전략팀(02-3704-9277+)
담당자
홍남순
본문파일
붙임파일
“예술로”사이트의 C-Korea 예술콘텐츠 테마파크는 예술을 “처음보고”, “생각하고”, “느끼자”라는 주제를 가지고 각 주제에 맞는 예술정보를 서비스하는 온라인 테마관이다.

“예술을 처음보고”라는 주제로 어린이들의 예술체험을 지원하는 어린이 예술 테마관, “예술을 생각하고”를 주제로 대표적인 한국예술작품, 예술가, 예술단체 정보를 제공하는 예술지식백과와 예술창작활동과 관련된 다양한 자료들을 열람할 수 있는 예술디지털아카이브, “예술을 느끼자”를 주제로 직접적인 예술 관람을 지원하는 공연/전시 테마관으로 꾸며졌다.

“예술로”사이트(www.art.go.kr)는 현재 C-KOREA 예술콘텐츠 테마파크 조성(2006. 5 ~ 2006. 11) 사업 추진을 통해 6,5000여건의 지식정보를 발굴 하였고, 문화예술종합정보시스템 구축 6년연속(2000. 5 ~ 2005. 11) 사업으로 추진하였던 주요 문화예술기관이나 단체에서 보유하고 있는 문화예술에 관련된 189만 여건의 지식정보 등 총 196만여건의 지식정보를 발굴하여 지속적인 변화를 준비하고 있다.


C-KOREA 예술콘텐츠 테마파크( www.art.go.kr ) 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테마1 - 예술을 처음보고 : 출발! 아이들과 떠나는 문화예술 체험!
○예술배움터
예술배움터에서 서비스되는 즐거운 상상의 세계, 선조들의 미학과 흥 등 다양한 콘텐츠를 간접 체험하여 사용자들이 언제, 어디에서나 쉽고 재미있게 문화예술 관련 콘텐츠를 접하고 이를 통해 창의력과 자발성을 계발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오감으로 예술을 체험하고 즐겁게 놀며 창의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플래시 애니메이션 등 멀티미디어 효과를 활용한 흥미로운 콘텐츠와 예술적 요소를 결합한 어린이 전용 게임, 검색 기능 등을 제공한다.

테마2 - 예술을 생각하고 : 껍데기는 가고, 알짜만 나와라!
○ 예술 지식백과
문화예술 분야의 다양한 정보를 공연예술, 시각예술, 문예일반 등으로 그룹화 하여 사용자들이 문화예술 정보를 찾고 활용하는데 한결 편리해 졌다. 또, 기획테마를 통해 다양한 테마의 읽을거리를 만나볼 수 있고 다양한 멀티미디어 형태의 문화예술정보를 접할 수 있다. 특히 문화체험공간 세트장을 가다 라는 기획테마에서는 “주몽” 촬영 세트장, “해신” 촬영 세트장, “왕의 남자” 촬영 세트장 등을 직접 가지 않고도 동영상으로 무료로 볼 수 있다.

○ 예술디지털아카이브
C-Korea 예술콘텐츠 테마파크에 마련된 예술디지털아카이브는 예술활동과 관련된 다양한 자료를 디지털화하여 소개하는 예술자료전시관으로 예술사의 궤적과 창작활동의 다양한 모습이 담긴 중요한 기록들을 디지털화하여 서비스함으로써 원본 자료의 소실을 방지하고, 이에 대한 이용자들의 편리한 접근과 활용을 가능하게 할 목적으로 구축되었다.

테마3- 예술을 느끼자. : 올 겨울 보고 싶은 공연은 여기다 있네!
○공연/전시
공연전시테마관에서는 예술로와 연계된 문화예술 기관 및 단체의 최근 예정된 공연, 전시 정보와 문화예술계의 동향에 대한 뉴스 등을 지역별, 일자별로 제공한다.
이용자들이 보다 재미있고 효과적으로 문화예술을 향유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공연전시 관람과 관련된 다양한 관람지원정보를 제공한다.

예술로 거북이만 잘 찾아도 선물이 와르르!!!
C-KOREA 예술테마파크가 오픈 하여 “예술로 거북이를 찾아라”, “회원정보 업데이트” 등의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하고 있다. 상품으로 프린터, 가습기, USB메모리(2G), 문화상품권 등을 준비하고 있다. 다양하고 재미있는 문화예술정보도 얻을 수 있고 상품을 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예술로 ( www.art.go.kr , 한글 도메인 : 예술로) 에 접속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