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문화공연, 헬로 미스터 케이 충남대에서 개최
게시일
2018.10.24.
조회수
1675
담당부서
해외문화홍보사업과(044-203-3328)
담당자
권영태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찾아가는 문화공연, 헬로 미스터 케이 충남대에서 개최

- 10. 25. 대전·충청권 주한 외국인 유학생 1,800명에게 융·복합 문화공연 소개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해외문화홍보원(원장 김태훈, 이하 해문홍) 국제방송교류재단(사장 이승열)과 함께 1025() 충남대 정심화홀에서 주한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문화 공감 콘서트 ‘2018 헬로, 미스터 케이(Hello, Mr. K!)’를 진행한다.

 

  이 사업은 주한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한국의 다양한 문화를 소개하고, 전통과 현대, 정보기술(IT)이 접목된 융·복합 문화공연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15년부터 추진됐다. 올해는 대전·충청 지역 주한유학생 1,800명이 한국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전통과 현대가 만나는 융·복합 콘서트

 

  이번 공연에서는 국내 최초로 발광다이오드(LED) 춤 공연을 선보인 생동감 크루’, 인기 여자 그룹 여자친구샤샤’, 남자 그룹 바시티한류열풍을 이끌고 있는 케이팝(K-pop)을 선보이고, 소리꾼 이봉근’, ‘광개토 사물놀이’, 비보이 엠비크루등이 판소리와 풍물놀이, 사자춤 등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다.

 

보기만 하는 공연에서 참여하는 공연으로, 역동적인 콘서트

 

  충남대학교 주한외국인 유학생들로 구성된, 케이팝(K-pop) 춤을 추는 그룹 판타스마 코리아(Fantasma Korea)’도 직접 공연에 참여한다. 이들은 지난 두 달 동안 방과 후에 특별 강습을 받으며 춤을 연습했다. 이번 공연에서는 영상으로 기록한 전 연습과정도 함께 상영한다. 땀과 감동이 있는 연습과정은 해문홍 누리소통망(SNS)을 통해 해외에도 소개될 예정이다.

 

  해문홍 정책 담당자는 “‘2018 헬로, 미스터 케이는 주한외국인 유학생들에게 역동적이고 수준 높은 다양한 한국문화를 선보이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를 계기로 한국에 대한 이미지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붙임 1. 2018 찾아가는 문화공연 헬로, 미스터 케이추진 계획

       2. 2018 찾아가는 문화공연 헬로, 미스터 케이포스터

       3. 찾아가는 문화공연 헬로, 미스터 케이사진자료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 해외문화홍보사업과 사무관 권영태(044-203-3328),

주무관 김경정(044-203-3310) 또는 ()국제방송교류재단

차장 최의송(02-3475-5372)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