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나눔교실 명예멘토와 맛있는 인문 한 끼 하실래요?
게시일
2018.10.15.
조회수
1893
담당부서
문화인문정신정책과(044-203-2517)
담당자
김효진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인생나눔교실 명예멘토와 맛있는 인문 한 끼 하실래요?

- 강레오, 국범근, 강형욱, 정여울이 참여하는 인문소풍’ 4회 진행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하 문체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직무대행 최창주, 이하 예술위원회)가 주관하는 인생나눔교실1016() 요리연구가 강레오 명예멘토와 함께하는 인문소풍을 시작으로 11월까지 총 4회의 인문소풍을 진행한다.

 

  ‘인문소풍은 사회 저명인사들이 일일 명예멘토가 되어 일상적인 공간에서 벗어나 참가자들과 함께 다양한 삶의 이야기를 나누며 소통하는 행사다. ‘2018년 인문소풍맛있는 인문 한 끼라는 제목으로 명예 멘토와 멘티가 한자리에 모여 음식을 먹으며 소통하는 밥상모임(소셜 다이닝*) 형식으로 진행된다.

* 소셜 다이닝: 관심사가 비슷한 사람끼리 만나 식사를 즐기며 타인과 관계를 맺는 활동

 

  요리연구가 강레오, 시사 유튜브(YouTube) 창작자 국범근, 반려견 행동 전문가 강형욱, 작가 정여울이 올해 명예멘토로 참여해 가족, 세대, 이웃, 그리고 나 자신과의 소통을 주제로 가장 중요하지만 소홀하기 쉬운 관계에 있는 사람과의 소통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2018년 첫 번째 인문소풍은 1016() ‘어쩌다 어른, 어쩌다 아빠라는 주제로 광주 서구에 있는 주노글램핑에서 열린다. 요리연구가 강레오가 어린 자녀를 둔 아빠들과 함께 요리를 통해 가족과 소통하는 법을 나누고, 육아 경험담을 공유한다. 참가자들은 어린 자녀를 둔 아빠라는 공통분모를 통해 더욱 깊은 공감대를 형성하고 소통하며 함께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 두 번째 인문소풍은 1026() ‘선배님, 제 때는 말이죠라는 주제로 서울역 상상캔버스에서 열린다. 젊은 세대에게 영향력 있는 시사 유튜브 창작자 국범근이 10, 20대 자녀들과 소통하고 싶은 부모세대들과의 공감대를 형성한다.

 

  ▲ 세 번째 인문소풍은 118() ‘반갑습니다, 처음 뵙겠습니다주제로 강원도 원주 문화공간 낭만섬에서 열린다. 반려견 행동 전문가 강형욱이 반려동물을 매개로 이웃 간의 사소한 분쟁들을 재치 있고 지혜롭게 해결하는 아이디어를 나눈다.

 

  ▲ 올해 마지막 인문소풍은 1121() ‘나는 나답게 살기로 했다를 주제로 부산 낭독서점에서 열린다. 작가 정여울이 청년들에게 '나다움'을 표현하고, 소통하는 방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인생나눔교실은 선배 세대(멘토)와 새내기 세대(멘티)가 인문적 소통을 통해 인생의 경험과 지혜를 나누고 서로를 이해해 나가는 소통 프로그램이다. 매년 멘토 봉사단 250명이 연 3천 회가량 활동하며, 인문소풍, 인생나눔축제 등을 함께 추진해 나가고 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앞으로 인생나눔교실을 더욱 확산해 다른 사람의 삶을 이해하고 공감하며 이웃과 소통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겠다.”라고 밝혔다.

 

붙임 인문소풍 회차별 계획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화인문정신정책과 김효진 주무관(044-203-2517) 또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김상희 과장(02-739-3942)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