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물놀이와 힙합이 한자리에
게시일
2018.09.27.
조회수
2526
담당부서
공연전통예술과(044-203-2734)
담당자
박상희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사물놀이와 힙합이 한자리에

- 9. 30. 국회 잔디마당에서 사물놀이 40주년 기념 공연 개최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하 문체부)는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국회 사무처와 함께 930() 오후 530, 국회 잔디마당에서 사물놀이 40주년 기념 공연(All for One, One for All)’을 개최한다.

 

  사물놀이는 주로 야외에서 펼쳐지는 풍물놀이를 꽹과리, 장구, , 징 등, 네 가지 악기로 재편성한 공연이다. 19782월 공간사랑에서의 첫 공연 이후 신명나는 장단과 힘찬 움직임으로 전 세계인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으며 한류의 대표 주자로 성장했다.

 

  ‘소통·변화·진화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공연에서는 사물놀이 장단과 함께 힙합, 춤 등 다양한 분야를 융합한다. 김덕수, 안숙선 등 국악계 명인들과 가리온’, ‘스케줄1’, ‘위너스 걸스크루’, ‘리더스크루’, ‘코리아 왁킹연합, 락앤롤크루등이 과거와 현재, 동양과 서양, 서로 다른 세대로 만나 가장 폭발적이고 화려한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가족, 친구, 남녀노소 등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붙임 1. 주요 제작진과 출연진 소개

       2. 공연 프로그램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공연전통예술과 박상희 사무관(044-203-2734) 또는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공연기획팀(02-580-3143)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