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콘텐츠·관광 분야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중소기업의 든든한 버팀목이 될 것
게시일
2018.09.05.
조회수
2515
담당부서
문화산업정책과(044-203-2425)
담당자
김선기
본문파일
붙임파일

 

문체부, 콘텐츠·관광 분야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중소기업의 든든한 버팀목이 될 것

- 문체부 장관, 중소기업인 현장 간담회 개최 -

 

 

 

   콘텐츠 중소기업의 현장 목소리를 듣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가 나섰다.

 

  문체부 도종환 장관은 95() 오후 2,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콘텐츠산업과 관광산업 발전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중소기업인들과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대표적 미래산업인 콘텐츠·관광산업 내의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일자리 창출을 위한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간담회에는 박성택 중소기업중앙회장과 이창의 콘텐츠산업위원장을 비롯한 중소기업계 대표 2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공정한 산업 생태계 조성, 불합리한 규제·제도 개선, 콘텐츠산업과 관광산업 육성 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구체적 안건으로는 콘텐츠산업 내 불공정한 계약 관행 개선, 가상현실(VR) 게임 등 새롭게 등장한 산업 분야에 대한 정책 마련, 콘텐츠산업의 국제적 유통 플랫폼 진출 지원,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일자리 창출 방안 등을 다뤘다.

 

  중소기업계는 성장 가능성과 고용 창출 효과가 높은 콘텐츠·관광산업이 질적으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정부의 관심과 지원이 필요함을 강조했다. 문체부 역시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에 적극 반영할 것임을 밝혔다.

 

  아울러 문체부는 중소콘텐츠기업이 필요로 하는 문화기술 연구개발(R&D), ·융자 유치설명회, 현업인 재교육 등 다양한 지원 정책과 관광기업 종합 지원 체계, 관광기금 융자 기준 완화 등, 중소기업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사업계획을 공유했다.

 

  도종환 장관은 “‘4차 산업혁명이라는 환경 변화에 발맞춰 산업의 구조는 선순환 생태계를 갖춰야 하고, 산업 구성원의 일하는 방식과 태도도 같이 발전해 나가야 한다. 이를 위해 문체부는 중소기업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해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다. 중소기업도 일자리 창출을 위해 함께 노력하고 정부 정책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주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붙임 1. 문체부-중소기업중앙회 간담회 추진 계획

       2. 간담회 참석자

       3. 건의과제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산업정책과 사무관 김선기(044-203-2425)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