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한 한국문화 콘텐츠 함께 제작하고 해외에 알린다
게시일
2018.07.25.
조회수
2678
담당부서
해외문화홍보콘텐츠과(044-203-3335)
담당자
정창엽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우수한 한국문화 콘텐츠 함께 제작하고 해외에 알린다

- 7. 25. 해외문화홍보원과 한국문화재재단 업무협약 체결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해외문화홍보원(원장 김태훈, 이하 해문홍) 한국문화재재단(이사장 진옥섭, 이하 문화재재단)과 손을 잡고, 해외에 한국문화 콘텐츠를 알리는 데 힘을 모은다.

 

  해문홍과 문화재재단은 725() 오전 11시 서울 중구에 있는 한국의 (Korea house)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 체결은 우수한 한국문화 콘텐츠의 공동 제작과 해외 방영, 온라인 홍보 강화 등 해외 보급 확산을 위해 양 기관이 긴밀히 협력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콘텐츠 제작·보급 관련 긴밀한 협력 체계 구축, 콘텐츠 제작 관련 기술, 시설 및 정보 교류, 상호 콘텐츠 공유 활성화 등이다.

 

기관 협업, 예산 절감과 홍보 효과 증대에 기여

 

  해문홍과 문화재재단은 지난 2015년과 2017년에 공동 기획으로 한국의 자연과 전통문화, 문화유산 등을 소개하는 해외 홍보 영상을 제작한 바 있다. 문화재재단은 우수한 한국문화를 소개하는 영상을 만들고, 해문홍은 이를 다국어로 번역하여 전 재외공관과 관련 기관 누리소통망(SNS)에 보급해 홍보했다. 양 기관이 콘텐츠를 공동으로 제작하고 공유하는 협업은 예산을 대폭 절감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해문홍 정책 담당자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은 해문홍의 해외 홍보 기반시설(인프라)과 문화재재단의 우수한 콘텐츠 제작 능력 등 양 기관이 가진 전문성을 바탕으로 상승효과(시너지)를 내고, 국가 이미지를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업무협약 체결 이후 행사 사진 배포 예정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해외문화홍보원

해외문화홍보콘텐츠과 사무관 정창엽(044-203-3335)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