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필리핀과 방송 분야 인력과 방송영상콘텐츠 교류 협력 다짐
게시일
2018.06.05.
조회수
2235
담당부서
방송영상광고과(044-203-3238)
담당자
차단비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문체부, 필리핀과 방송 분야 인력과

방송영상콘텐츠 교류 협력 다짐

- 필리핀 대통령 방한 계기 방송협력 양해각서 체결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하 문체부)는 필리핀 대통령실 공보부(Presidential Communications Operations Office, PCOO)65() 오후 2시 서울 롯데호텔에서 방송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은 필리핀 로드리고 두테르테(Rodrigo Duterte) 대통령 방한을 계기로 이루어졌으며, 문체부 도종환 장관과 필리핀 공보부 마틴 안다나(Martin M. Andanar) 장관이 양국 대표로 서명했다.

 

  양해각서에는 양국의 방송 분야 인력 교류 확대와 산하 방송기관 간 협력 강화 등의 내용이 담겨 있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은 양국 간 방송 분야 교류 협력을 증진시킬 뿐 아니라, 우리 방송영상콘텐츠의 해외 진출을 확대하는 데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앞으로 필리핀 공보부 산하 국영방송 피티브이(PTV, People’s Television Network)와 문체부 산하 국제방송인 아리랑티브이(TV)의 상호 협력강화 방안도 모색할 예정이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내년 한국-필리핀 수교 70주년을 앞두고 진행되는 이번 방송 분야 협력이 양국 간 우호 협력과 양국 국민 간 이해 증진에 더욱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행사 사진은 6. 5.() 행사 종료 후 별도 배포 예정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방송영상광고과 사무관 차단비(044-203-3238)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