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도쿄패럴림픽 출전권 걸린 세계장애인사격대회 열린다
게시일
2018.05.02.
조회수
2659
담당부서
장애인체육과(044-203-3183)
담당자
지주혜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2020도쿄패럴림픽 출전권 걸린 세계장애인사격대회 열린다

- 5. 1.~12. 2018 청주 국제패럴림픽위원회(IPC) 세계사격선수권대회 개최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하 문체부)는 대한장애인체육회(회장 이명호), 2018 청주 국제패럴림픽위원회(IPC) 세계사격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와 함께 국제패럴림픽위원회 공인 장애인 사격선수권대회 개회식을 53() 오후 6시 청주 장애인스포츠센터 다목적체육관에서 개최한다.

 

  51()부터 512()까지 열리는 이번 대회는 아시아에서 처음 열리는 세계장애인사격선수권 대회이자, 2020년 도쿄하계패럴림픽 출전권이 부여되는 매우 중요한 경기이다.

 

  개회식에는 문체부 도종환 장관을 비롯해 이시종 충청북도 지사, 이범석 조직위 공동조직위원장, 이명호 대한장애인체육회장, 박강수 대한장애인사격연맹 회장, 기슬린 브리즈(Ghislaine Briez) 국제패럴림픽위원회 국제장애인사격연맹 위원장 등, 대회 관계자들과 각국 선수 및 임원, 일반 시민 등 800여 명이 참여하여 대회 개최를 축하할 예정이다.

 

  개회식은 식전 공연(청주시 시립국악단, 스트리트댄스) 공식행사(기수단 입장, 환영사, 대회사, 축사, 개회 선언, 선서 등) 식후 행사(바이올린, 성악공연, 케이팝 공연)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청주시는 4년 주기로 유럽에서만 열렸던 이 대회를 유치하기 위해 2014년부터 동분서주해 왔으며, 이번 대회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리고 화합의 가치를 실현하는 열린 광장이 되도록 애써왔다.

 

  문체부 도종환 장관은 대한민국의 중심에 있는 청주가 이번 대회의 유치를 계기로 더욱 단단하고 내실 있는 도시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 이번 대회가 우리나라 장애인사격의 저변을 확대하고 국제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 바란다.”라고 밝혔다.

 

2018 청주 국제패럴림픽위원회(IPC) 세계사격선수권대회 개회식 개요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와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장애인체육과 지주혜 사무관(044-203-3183)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