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선수단, 설날에 공동차례 지낸다
게시일
2018.02.14.
조회수
2158
담당부서
국제체육과(044-203-3163)
담당자
박흥규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대한민국 선수단, 설날에 공동차례 지낸다

- 2. 16. 설날 아침 코리아하우스(강릉 올림픽파크 내)에서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하 문체부)는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와 함께 216() 오전 8시 코리아하우스(강릉 올림픽파크 내)에서,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대한민국 선수단을 위해 공동차례를 지낸다.

 

  이번 행사는 설날에도 고향에서 가족과 명절을 보낼 수 없는 선수들과 임원들이 차례를 지내며 다소나마 명절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차례 상에는 여느 가정의 경우와 같이 떡국, 부침개, 생선, 나물, 대추, , , 곶감, 식혜 등이 올라간다. 차례는 한국예절사협회의 집례관이 주관하며, 문체부 장관이 선수단에게 덕담을 한 후 참석자들이 다 함께 떡국을 먹을 예정이다.

 

  차례 행사 후에는 선수단이 윷놀이, 제기차기 등의 전통놀이를 즐기고, 한복을 입고 사진 촬영을 하는 행사도 이어진다.

 

붙임 설날 선수단 공동차례 개요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국제체육과 사무관 박흥규(044-203-3163)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