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에서 누리는 미술문화, 지속가능한 미술생태계 조성을 위해 듣겠습니다
게시일
2018.02.05.
조회수
2444
담당부서
시각예술디자인과(044-203-2756)
담당자
김지은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일상에서 누리는 미술문화,

지속가능한 미술생태계 조성을 위해 듣겠습니다

- 문체부, ‘미술진흥 중장기계획수립을 위한 공청회 개최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하 문체부)27() 오후 2, 한글박물관 강당에서 미술진흥 중장기계획에 대한 공청회를 개최하고 미술계 의 의견을 수렴한다.

 

  문체부는 새 정부 예술정책의 일환으로 향후 5개년에 대한 미술진흥 중장기계획을 수립하고 있다. 이를 위해 그동안 청년·중견·원로 미술인, 미술 관련 협회·단체 관계자, 학계 등 각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모임(12), 분야별 전문가 토론(7), 개별자문 회의(5), 미술정책 종합토론회(’17. 12. 13.) 등 의견수렴 과정을 거쳤다.

 

  미술진흥 중장기계획()공정한 대가 체계 형성, 미술계 일자리 전문화 등을 내용으로 한 지속 가능한 창작 환경 조성’, 미술의 대중화와 지역 확산, 일상 삶의 공간에서 미술 기능 강화 등을 위한 일상에서 누리는 미술문화 향유 증진’, 미술은행 활성화를 통한 시장 기반 조성, 미술품 유통업 및 감정업의 제도화 등을 위한 투명하고 공정한 미술시장 조성’, 미술 관련 법안 마련, 세제 개선, 시각예술 공간의 전문화 등을 위한 미술 진흥 법·제도 기반 구축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4개 추진전략, 16개 핵심과제로 구성되었다.

 

  이번 공청회에서는 심상용 동덕여대 교수가 사회를 맡고, 이영욱 전주대 교수, 이명옥 사비나미술관 관장, 이화익 한국화랑협회 회장, 신제남 한국전업미술가협회 자문위원장, 양철모 작가 등 미술계 관계자들이 미술진흥 중장기계획()에 대해 토론한다. 질의응답 시간도 이어진다.

 

  문체부는 이번 공청회 결과와 관계 기관 및 미술계의 의견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미술진흥 중장기계획()’을 확정하고, 2월 말에 최종 발표할 예정이다.

 

붙임 1. ‘미술진흥 중장기계획 수립을 위한 공청회개최 계획

       2. 공청회 안내 이미지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시각예술디자인과 사무관 김지은(044-203-2756)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