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2. 콘텐츠 기업 대상 설명회, 1:1 상담 진행
게시일
2018.02.01.
조회수
2483
담당부서
저작권정책과(044-203-2472)
담당자
정현자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2. 2. 콘텐츠 기업 대상 설명회, 1:1 상담 진행

- 2018년 저작권 지원 사업 설명회 개최 -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가 주최하고, 한국저작권위원회, 한국저작권보호원, 한국문화정보원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문화콘텐츠 기업 대상 ‘2018 저작권 지원 사업 설명회22() 오후 2, 한국저작권위원회 서울사무소(16, 서울역 11번 출구)에서 열린다.

 

  2017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설명회는 개별 콘텐츠 기업들이 현장에서 저작권 문제로 인한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지원 사업에 대한 이해와 활용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 1부에서는 2018년 저작권 지원 사업을 4개 분야(저작권 역량 강화, 저작물 이용 활성화, 저작권 보호, 저작권 해외 진출)로 나누어 사업을 주관하는 각 기관들이 주요 사업 내용과 참여 방법 등을 설명하고 참가자와의 질의응답을 진행한다.

 

  2부 설명회에서는 저작권 기술 연구개발(R&D)과 국가디지털콘텐츠식별체계(UCI) 구축 등 정보화 사업에 대한 내용과 공모절차 등을 상세하게 설명해 관심 기업들의 이해를 높인다.

 

  또한 지원 사업 수혜 기업들이 활용사례를 발표해 경험과 성과를 나누고, 콘텐츠 기업이 알아야 할 저작권에 대한 유익한 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설명회가 진행되는 동안에는 저작권 상담 공간도 별도로 마련된다. 저작권 관리, 분쟁 해결, 침해 대응 등 개별 기업에 맞춘 내용으로 1:1 상담을 진행한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우리 콘텐츠기업들이 필요로 하고 원하는 저작권 정보들을 충분히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 문체부는 앞으로도 현장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하고 다양하고 효과적인 지원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붙임 1. 저작권 지원 사업 대상 목록

       2. 행사 안내문

 

 

 

 

 

문의 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저작권정책과 사무관 정현자(044-203-2472) 또는

한국저작권위원회 과장 임기현(055-792-0021)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